KB캐피탈,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에 '친환경 위생용품' 지원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0 10:24:40
  • -
  • +
  • 인쇄
2021년부터 친환경 여성용품 지원...7000만원 전달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KB캐피탈이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을 위해 친환경 위생용품 지원 비용 7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KB캐피탈과 관악구 지역아동센터 임직원들이 함께 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친환경 여성용품 키트인 ‘KB캐피탈 나눔박스’를 포장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KB캐피탈]

 

이 사업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여성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청결한 위생 환경을 지원하는 KB캐피탈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KB캐피탈은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어려운 환경에 놓인 여성 청소년들이 차별없이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2021년부터 5년 연속 친환경 여성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금번 보호 종료 아동, 지역 아동센터 및 청소년 쉼터 등에 거주하는 여성 청소년 600명에게 후원하는 친환경 위생용품 세트는 위생용품 3종과 함께 여성 청결제, 찜질팩, 위생속옷을 전용 파우치에 담아 완성됐다. 

 

특히 이번 위생용품 세트는 ‘잘 풀리는집’ 브랜드를 보유한 생활용품 전문기업 미래생활과 함께 제품의 품질을 높인 KB캐피탈 전용 여성용품 세트로 기획, 제작했다.

 

더불어 KB캐피탈은 금번 친환경 여성용품을 지원받는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금융 이해력 편차 해소를 위해 KB금융공익재단과 연계해 KB스타경제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KB스타경제교실 프로그램은 경제교육이 필요한 학교 및 단체 등의 교육현장에 KB금융공익재단 전문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교재 및 게임용 활동 교구를 활용하여 놀이 중심의 경제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금번 사업 수혜 돌봄 시설 10개소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의 경제 지식 함양을 위해 여름방학 기간에 진행된다.

 

빈중일 KB캐피탈 대표이사는 “해당 사업을 진행하며 한창 성장하는 시기에 있는 여성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이 무엇인지, 수혜 청소년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위생용품 키트 구성을 매년 개선해 나가고 있다”며 “KB캐피탈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성 청소년들이 일상 속 불편함 없이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