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기업 최초 '채용라운지' 운영...청년 취업 1대 1 맞춤형 상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07 10:24:52
  • -
  • +
  • 인쇄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3일 'LH 채용라운지' 개소식을 열고 청년 대상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LH 채용라운지는 체험형 인턴, 이전지역인재 등 청년층 취업 지원을 위해 본사가 있는 경남 진주에 마련됐다. 이곳에서는 채용 전문상담사가 LH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 LH 채용라운지 개소식 [LH 제공]


공기업이 청년층 취업 지원을 위해 상담공간과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초상담, 입사지원서 클리닉, 면접 클리닉, 모의면접 등으로 구성된다.

기초상담에서는 희망 지원분야, 보유 자격증, 경력사항 등 개인별 현황을 파악하고, 채용절차, 입사지원 방향 등 상담자가 원하는 내용에 맞춰 상담이 진행된다.

입사지원서 클리닉에서는 자기소개서 등 입사 지원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한 교정과 첨삭이 진행된다. 자기소개서를 필수로 지참해야 하며, 작성한 자기소개서가 없다면 희망하는 기업의 자기소개서 작성요령에 대한 상담도 가능하다.

면접 클리닉에서는 면접에서 자주 나오는 질문에 대한 답변 구성, 1분 자기소개 연습, 개인별 맞춤 이미지메이킹, 면접예절 학습 등이 이뤄진다.

모의 면접은 2대 1(또는 다대다) 모의면접을 통해 참가자의 면접 역량 강화에 집중한다.

LH 채용라운지는 진주시 에나로 77번길 6-20, 남도빌딩 503호에 위치하며, 사전예약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 LH는 오는 10일 카카오톡 채널을 열 예정이며, 내달부터는 PC와 모바일기기를 활용한 화상 상담도 병행할 계획이다.

오영오 LH 공정경영혁신본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청년 고용시장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정부와 적극 협의해 청년일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채용라운지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립, 설 맞아 ‘복담은행복만쥬·조청모약과’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립은 설 명절을 맞아 한국의 전통미와 감성을 담은 선물세트 ‘복담은행복만쥬’와 ‘조청모약과’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한국 전통 민화와 공예 기법을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복담은행복만쥬’는 유자·흑임자·밤 맛 앙금을 만쥬 속에 채워 원재료 고유의 은은한 향과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패키지에는 기쁜 소식

2

원광디지털대,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협약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7일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와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맨발 걷기 운동의 학문적·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고, 관련 분야의 연구 및 교육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웰니스치유관광학과에서 추진해 성사됐다.협약식에는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박동창 회장, 이소명 부회장, 신석원 사무총장이 참석했으

3

강원랜드,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는 27일부터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리는 ‘2026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 참가해 취업 준비생과의 소통에 나선다고 밝혔다. 재정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150여 개 주요 공공기관이 참여해 기관별 채용 정보와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강원랜드는 박람회 현장 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