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김준기문화재단, 제15회 DB보험금융공모전 시상식 개최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10:25:48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DB김준기문화재단은 지난 23일 서울 DB금융센터에서 ‘제15회 DB보험금융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열린 '제15회 DB보험금융공모전'에서 대상 수상자인 고명건, 진승휘 수상자와 DB김준기문화재단 윤대근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DB손해보험]

 

올해 공모전에는 전국 대학(원)생 546개 팀이 참가해 보험, 은행, 경제, 증권, 자산운용 분야의 실용적인 연구와 제안을 겨뤘다.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5팀이 선정됐다.

 

대상, 최우수상 3팀과 우수상 2팀으로 구성된 총 6팀은 미국 뉴욕 월스트리트에서 골드만삭스 등 유수의 글로벌 금융기관을 탐방하는 기회를 갖는다. 나머지 우수상과 장려상 9팀에게는 아시아 금융탐방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 대상은 고명건·진승휘 학생으로 구성된 ‘에스퍼스였던것’ 팀이 ‘한국 보험시장의 도덕적 해이와 역선택 추정’이라는 주제로 수상했다.

 

고명건 학생은 “많은 뛰어난 참가자들이 참여한 대회에서 대상을 받을 수 있어 감사드린다”며 “미국 금융탐방에서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B김준기문화재단은 수상자에게 대학원 장학프로그램 지원 기회도 제공한다. 재단은 1988년 설립돼 인재 육성과 교육환경 개선 등 공익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F 닥스, 131년 전통과 혁신이 공존한 패션쇼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DAKS)가 10월 24일 저녁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5 FW 패션쇼’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12년 만에 개최된 닥스의 국내 패션쇼는 131년의 헤리티지에 과감한 혁신을 더해, 세대를 잇는 ‘모던 브리티시 클래식’의 현재를 선보인 자리였다. 행사에는 주한 영국 대사와 런던 본사

2

홈플러스 M&A 마감 앞두고...‘농협 역할론’ 급부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홈플러스 매각 인수의향서(LOI) 접수 마감이 일주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정치권과 유통업계에서 농협이 인수 주체로 나서야 한다는 요구가 확산되고 있다. 단순한 기업 매각을 넘어 고용 안정, 농축산물 유통망 유지, 지역경제 보호 등 공익적 과제를 안고 있다는 점에서다. 지난 24일 열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3

대우건설, 하이엔드 아파트 '서면 써밋 더뉴' 잔여세대 분양 중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이른바 ‘하이엔드’로 불리는 고급 아파트 단지의 청약 경쟁률이 일반 브랜드 대비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에 따르면 올해(1~10월 기준) 전국 아파트 청약경쟁률 상위 10개 단지 중 3곳이 하이엔드 브랜드 단지였다. 이들 3개 단지는 총 309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순위 평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