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김준기문화재단, 제15회 DB보험금융공모전 시상식 개최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8 10:25:48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DB김준기문화재단은 지난 23일 서울 DB금융센터에서 ‘제15회 DB보험금융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열린 '제15회 DB보험금융공모전'에서 대상 수상자인 고명건, 진승휘 수상자와 DB김준기문화재단 윤대근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DB손해보험]

 

올해 공모전에는 전국 대학(원)생 546개 팀이 참가해 보험, 은행, 경제, 증권, 자산운용 분야의 실용적인 연구와 제안을 겨뤘다.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5팀이 선정됐다.

 

대상, 최우수상 3팀과 우수상 2팀으로 구성된 총 6팀은 미국 뉴욕 월스트리트에서 골드만삭스 등 유수의 글로벌 금융기관을 탐방하는 기회를 갖는다. 나머지 우수상과 장려상 9팀에게는 아시아 금융탐방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 대상은 고명건·진승휘 학생으로 구성된 ‘에스퍼스였던것’ 팀이 ‘한국 보험시장의 도덕적 해이와 역선택 추정’이라는 주제로 수상했다.

 

고명건 학생은 “많은 뛰어난 참가자들이 참여한 대회에서 대상을 받을 수 있어 감사드린다”며 “미국 금융탐방에서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B김준기문화재단은 수상자에게 대학원 장학프로그램 지원 기회도 제공한다. 재단은 1988년 설립돼 인재 육성과 교육환경 개선 등 공익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