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사이버치안대상 경찰청장 감사장 수상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0 10:30:23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는 가상자산 관련 사이버 범죄 수사와 교육 협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8회 사이버치안대상'에서 경찰청장 감사장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9일 경찰청 어울림마당에서 열렸으며 민·관 협력 강화를 위한 유공자 포상과 감사장 수여가 진행됐다. 바이낸스에서는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담당 김민재 조사전문관이 수상자로 나섰다.

 

 

바이낸스는 한국 경찰청을 포함한 수사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수사 지원 및 교육 활동을 통해 범죄 대응 역량 강화에 기여해 왔다. 특히 북한 해킹 사건 등 국가 안보 위협 사안에 대한 신속한 지원과 가상자산 추적 기술 제공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미국·대만 사법당국과 협력해 1억 달러 규모의 불법 약물 거래에 연루된 다크웹 사이트 '인코그니토 마켓' 해체에 기여했고 인터폴과의 공조를 통해 1200여명을 검거하고 약 9740만 달러 규모의 불법 자금을 회수하는 성과도 거뒀다.

 

2025년 6월 기준 바이낸스의 불법 지갑 연관 거래 비율은 0.007%로, 글로벌 평균보다 현저히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김민재 바이낸스 조사전문관은 "사이버 범죄 대응은 이제 특정 기관만의 역할을 넘어 공공과 민간이 함께 추진해야 할 공동의 가치이자 책무로 인식되고 있다"며 "바이낸스는 한국 경찰과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안전한 디지털자산 생태계를 구축하고 이러한 모델을 글로벌 차원으로 확산시키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 조사전문관은 경찰청, 서울청 외사과 등에서 10년간 근무한 수사 경력을 갖고 있으며 현재 바이낸스에서 수사 협력 및 교육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전자, 퇴임 임원 홍보 실시…사장단 인사 임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가 임원들에 대한 통보 절차에 돌입한 것으로 파악됐다. 20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날 오전부터 일부 임원들을 대상으로 퇴임 통보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뿐만 아니라 일부 삼성 계열사에서도 면담 및 퇴임 통보가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사장단 인사를 앞둔 통상적 절차로, 대규모 인사가 임박했다는 신호

2

‘히트런’ 헤드코치 신희섭, 복싱을 결합한 러닝크루 행사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KBA 슈퍼웰터급 한국챔피언이자 WBF 아시아 퍼시픽 챔피언인 신희섭 대표는 자넌 1일 서울 장충동에서 '히트런(HITRUN)' 러닝크루의 첫 번째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희섭 대표는 팀위너복싱핏 관장과 다이어트 식품 브랜드 복서닭 대표로 활동 중이며, 복싱과 러닝을 결합한 피트니스 브랜드 '히트런

3

공정위, 여행업 표준대리점계약서 제정…대리점 권익 강화·불공정 관행 개선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주병기, 이하 공정위)가 여행업종의 공정거래 기반 강화를 위해 ‘여행업종 표준대리점계약서’를 제정했다. 이번 표준계약서는 여행사와 대리점 간 거래에서 투명성 제고와 불공정 거래 예방, 대리점 영업 안정성 확보를 목적으로 마련됐다.공정위는 대리점법 시행 이후 18개 업종에 대해 표준대리점계약서를 제정한 바 있으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