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에보, 유럽 소비자 매체 성능평가 1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10 10:31:12
  • -
  • +
  • 인쇄
독일‧스웨덴‧네덜란드 등 유명 소비자 매체 평가 1위

LG전자는 2022년형 LG 올레드 에보가 유럽에서 연이어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LG 올레드 에보는 독자 영상처리기술을 적용하고 한층 더 진화한 5세대 AI(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2채널 음원을 가상 7.1.2 입체음향으로 변환하는 음향처리기술도 적용했다.
 

▲ 모델이 LG 올레드 에보로 콘텐츠를 즐기는 모습. [LG전자 제공]

 

독일 소비자매체 ‘슈티프퉁 바렌테스트’는 315개 TV제품에 대한 평가에서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C2)를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선정했다.

또 LG 올레드 에보의 뒤를 이어 LG 올레드 TV 8개 모델이 이 매체 TV 성능평가 2~9위를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LG 올레드 에보는 화질‧사운드 부문에서 각각 최고 평가를 받았다.

LG 올레드 에보는 스웨덴 소비자매체 ‘라드앤론’이 진행한 TV 성능평가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매체는 236개 제품 중 LG 올레드 에보에 가장 높은 78점을 부여했다.

라드앤론은 “LG 올레드 TV는 일관되게 화질과 사운드의 수준이 매우 높다”며 호평했다. 이 매체가 선정한 상위 10개 제품에 LG 올레드 TV가 모두 이름을 올렸다.

또 네덜란드 소비자매체 ‘콘수멘텐기즈’도 LG 올레드 에보를 최고 제품으로 꼽았다. 매체가 평가한 424개 제품 가운데 상위 12개 제품을 LG 올레드 TV가 차지했다.

이 제품은 덴마크‧포르투갈의 소비자매체가 실시한 성능평가에서도 1위를 휩쓸었다. LG 올레드 에보를 포함해 LG 올레드 TV는 덴마크 소비자매체 평가에서 1~9위, 포르투갈 매체 평가에서 1~7위를 석권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전무)은 “LG 올레드 에보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세상에 없던 고객 경험을 제공해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TV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