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모바일 투자정보 '리서치 서비스' 신규 개편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0:33:48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손님들의 투자정보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리서치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리서치센터 투자정보를 산업, 국가, 전략에 따라 70여 개의 주제로 분류하여 손님이 관심있는 주제 리포트를 쉽게 확인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주제별 구독 기능과 통합 검색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앞으로 하나증권은 발행 리포트에 사용자 질의 답변 기능을 추가해 AI 기술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자료=하나증권]

 

개편 서비스는 하나증권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원큐프로’와 하나증권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병철 하나증권 WM그룹장은 "이번 신규 서비스는 하나증권의 우수한 리서치 역량을 디지털 영역에 결합하여 손님들께 새로운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당사의 투자 정보 노하우를 손님들에게 제공하여 자산관리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증권은 SKT 에이닷 증권 에이전트에 리서치센터 자료를 제공하는 등 최신 생성형 AI 기술을 적극 활용한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조현범 회장 '안전·현장' 인사 '뚝심'…서의돈 부사장 전면 배치
[메가경제=정호 기자]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의 ‘안전·현장 중심 경영’ 인사 기조가 서의돈 부사장 승진을 통해 구체화됐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29일 2026년 임원 인사를 단행하고, 글로벌 생산 현장의 안전·품질·생산성 강화를 이끌어 온 서의돈 안전생산기술본부장을 부사장으로 승진시켰다고 밝혔다. 인사는 2026년 1월 1일부로 시행된다. 서 부사장

2

희망브리지, 재난 피해 아동 356명에 연말 선물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재난 피해 지역 내 9개 아동양육시설에 거주하는 아동 356명을 대상으로 연말 캠페인 ‘우리의 삶을 응원해’ 시즌4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이 직접 원하는 선물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희망브리지는 선물 전달과 함께 케이터링을 활용한 연말 행사와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설별로 단체

3

한진택배, 'GS전담팀' 해체…"서비스 전선 이상 없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진택배가 오는 3월 GS홈쇼핑 물량을 담당하는 '전담팀'을 해체하고, 해당 물량을 일반 물류 체계로 전환할 예정이다. 전담 조직만 해체될 뿐 처리 물량과 서비스 품질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할 전망이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한진택배는 운영 효율성과 조직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GS홈쇼핑 물량의 운영 방식을 조정하기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