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차량 구매부터 중고차 판매까지 앱 하나면 충분"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8-12 10:40:20
  • -
  • +
  • 인쇄
현대캐피탈 앱, '자동차 특화 금융정보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DSR 계산기', '자동차 구매한도', '중고차 멀티 시세' 등 다양한 기능 담아

이젠 차량 구매부터 중고차 판매까지 현대캐피탈 앱 하나면 충분하다. 현대캐피탈이 지난 3월 론칭한 현대캐피탈 앱 2.0 이후 꾸준히 기능들을 업그레이드해 '자동차 특화 금융정보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DSR 계산기', '자동차 구매한도', '중고차 멀티 시세', '모빌리티 제휴 혜택' 등 다양한 기능을 담아 차와 함께하는 모든 순간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앱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캐피탈은 DSR 계산기, 자동차 구매한도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담아 자사 앱(App)을 '자동차 특화 금융정보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12일 밝혔다.
 

▲ 현대캐피탈 앱 업그레이드 주요 기능 (왼쪽부터 DSR 계산기, 자동차 구매한도, 중고차 멀티 시세 순) [이미지=현대캐피탈 제공]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가장 주목할 기능은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계산기'다.


현대캐피탈 앱의 DSR 계산기는 정확한 DSR(%) 산출은 물론, 개별 고객 상황에 맞는 대출유형별(신용대출·주택담보대출), 금융권별(은행·제2금융권) 예상 대출가능금액을 알려준다. 이 서비스는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와, 고객이 별도로 정보를 입력하는 번거로움 없이 DSR을 계산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KCB 정보로 확인할 수 없는 대출내역을 고객이 직접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더해 정확도를 높이고, 고객친화적인 UX(사용자 경험)도 제공한다.

자동차 특화 플랫폼으로서의 정체성 역시 한층 확고해졌다.

특히 '자동차 구매한도' 기능이 돋보인다. 이 기능은 고객의 정확한 대출 한도를 기반으로 한도 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차량을 추천해주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 또래 대비 한도 수준 ▲ 또래 내 인기 차종 등 흥미성 콘텐츠를 추가로 제공해 앱 사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새 차를 구매하기 위해 금리, 월 할부금 등을 고려하지만, 원하는 차를 무리 없이 구매할 수 있는지 정확히 알 길이 없었다"며 "자동차 구매한도 기능을 통해 여유자금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자동차 구매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고객이 차량번호 입력만으로 국내 주요 중고차 판매사 3곳(현대글로비스, 오토허브셀카, 오토핸즈)에서 자신의 차량 시세를 한 눈에 비교해볼 수 있는 '중고차 멀티 시세'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단기렌터카부터 전기차 충전, 차량용품 등 다양한 모빌리티(Mobility) 생활정보를 모아서 알려주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빌리티 제휴 혜택' 역시 쏠쏠하다. 이 서비스는 추후 카셰어링, 주유·세차, 주차 등 더욱 다양하고 실속 있는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지난 3월 자동차 특화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업계 최초의 챗봇 서비스를 담은 현대캐피탈 앱 2.0 론칭 이후, 사용자 관점에서 필요한 기능들을 꾸준히 탑재해오고 있다"며 "앞으로 현대캐피탈 앱은 차량 구매부터 관리, 중고차 판매까지 자동차와 함께하는 모든 순간 꼭 필요한 '자동차 특화 금융정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