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신입사원 공개채용···17일까지 접수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10-07 11:33:54
  • -
  • +
  • 인쇄
전략기획, 디지털/IT 등 총 7개 부문 모집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시 최초 도입한‘트라이얼 위크’도 진행

현대캐피탈이 서울역으로 본사를 이전하고, 처음으로 신입사원을 맞이한다. 전략기획, 디지털/IT 등 총 7개 부문으로 모집하며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최초로 도입한 ‘트라이얼 위크’도 진행된다. 서류전형은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현대캐피탈이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 포스터=현대캐피탈 제공

이번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현대캐피탈이 지난 달 26일, 본사를 서울역 인근 그랜드센트럴 빌딩으로 옮긴 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전략기획 ▲ 디지털/IT ▲Auto사업 ▲금융사업 ▲리스크관리 ▲해외사업 ▲경영지원 등 총 7개 부문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특히, 해외사업 부문은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해, 글로벌 비즈니스로 커리어를 키워 나가고자 하는 취업준비생들의 열띤 지원이 예상된다. 해당 부문에서는 해외 경험과 더불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등 제2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할 계획이다. 현재, 현대캐피탈은 미국, 독일, 영국, 캐나다, 중국, 브라질 등 총 13개 해외법인을 운영하며, 글로벌 금융시장에서도 활발하게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번 공개채용의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원)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이며,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10월 7일~17일)을 시작으로, 코딩테스트(10월23일, 디지털/IT 부문 지원자에 한함)와 온라인 인적성검사(11월 중), 면접 전형(11월 중), 트라이얼 위크(12월 중) 순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을 통과한 최종합격자는 내년 1월 초에 입사할 예정이다.

현대캐피탈이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최초로 도입한 ‘트라이얼 위크(Trial Week)’는 하반기에도 진행된다. 트라이얼 위크는 면접 전형까지 합격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원하는 직무부서에서 3일 간 단기 프로젝트를 수행한 결과를 평가받는 전형 상 최종 단계다. 절대평가로 진행돼 높은 역량을 보여주는 지원자는 경쟁률에 상관 없이 모두 합격할 수 있다.

상반기 공개채용에 합격해 올 7월부터 신입사원으로 근무 중인 현대캐피탈 박주현 어쏘(Asso)는 "일반적인 인턴십 전형은 짧게는 한 달, 길면 6개월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기회비용이 크다는 점에서 부담스러웠지만 트라이얼 위크는 3일동안만 진행돼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었다"며 "회사는 지원자의 업무역량을 파악하고, 지원자는 회사의 분위기를 익히고 자신과 이 회사가 잘 맞는지를 판단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트라이얼 위크의 장점을 전했다.

이번 공개채용에 응모하고자 하는 사람은 17일 오후 4시까지 현대캐피탈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한편, 현대캐피탈은 입사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는 14일 오후 6시부터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대학내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현대캐피탈 인사담당자의 전형 안내는 물론 올해 상반기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자신의 현재 회사 생활과 합격 노하우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 현대캐피탈 상반기 온라인 채용설명회 장면 [사진=현대캐피탈 제공]

현대캐피탈 HR 담당자는 "우수한 인재들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고자 올해부터 꾸준히 상반기와 하반기 연 2회 공개채용을 실시하고 있다"며 "금융권의 보수적인 분위기에서 탈피해 자유롭고 역동적인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는 현대캐피탈에 취업준비생 여러분들이 많이 지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