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SWC2025’ 아시아퍼시픽 컵 개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7 10:41:58
  • -
  • +
  • 인쇄
부산e스포츠경기장서 열려
KELIANBAO·PU·ZZI-SOONG 등 경쟁 예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 아시아퍼시픽 컵을 오는 10월 18일 오후 2시, 대한민국 부산e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 ‘SWC2025’ 아시아퍼시픽 컵 이미지 [사진=컴투스]

올해 아시아퍼시픽 컵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사상 처음으로 국내 부산에서 열린다.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해 글로벌 장수 흥행 IP가 된 ‘서머너즈 워’인 만큼 국내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기대되고 있으며, 경기 관람 외에 다양한 포토존과 이벤트 부스를 통해 유저들과 소통도 펼칠 계획이다.

이번 아시아퍼시픽 컵 본선에는 다수의 강자들이 출전한다.

작년 월드 파이널에서 우승을 차지한 KELIANBAO와 지역 컵 우승자이자 동남아시아의 대표주자 PU, 올해 상반기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5’에서 한국 대표팀을 이끌었던 ZZI-SOONG, 국내 전통의 강자 SCHOLES, 일본 대표팀 MVP를 받은 ETOWARU, 2023년 월드 파이널 진출자 TAKUZO10 등이 월드 파이널 티켓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외에도 동아시아 예선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FRANK와 신예 TC의 활약에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마지막 월드 파이널 진출자를 가릴 이번 아시아퍼시픽 컵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의 전문 해설과 함께 ‘서머너즈 워’ e 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경기 생중계된다.

경기 시작 전까지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승부 예측 이벤트에 참여하면 ‘SWC2025 휘장’ 등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SWC’는 ‘서머너즈 워’의 최강 소환사를 가리는 대회로, 전 세계 유저들이 함께 하는 글로벌 e스포츠 축제로 펼쳐진다.

지난 9월 프랑스에서 열린 유럽 컵에서는 RAXXAZ가 우승을 차지하고, P4FFIX와 GOLEMPICHAGA가 상위권에 올라 월드 파이널 진출권을 획득했다.

이어 지난 11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최된 아메리카 컵에서는 RAIGEKI, BIGV, PANDALIK3 등이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월드 파이널 진출을 확정지었다.

오는 10월 18일 열리는 아시아퍼시픽 컵을 통해 마지막 세 명의 진출자가 결정되며, 이들은 11월 1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SWC2025’ 월드 파이널에서 세계 최강 소환사의 자리를 두고 격돌하게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이센스블랙라벨PC존, PC방창업 사업설명회 참가자 대상 ‘원가창업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이 이어지는 가운데, PC방창업을 보다 신중하게 검토하려는 예비 창업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초기 투자 부담과 장기 운영 가능성을 함께 따지는 흐름이 뚜렷해지면서, 단순한 홍보 문구가 아닌 실제 운영 구조와 조건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창업 설명회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는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프리미엄

2

형지글로벌, 까스텔바작 미국 공식몰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글로벌이 전개하는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이 미국에 공식 온라인 스토어 ‘까스텔바작 USA(castelbajacusa.com)’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형지글로벌에 따르면 이번 미국 시장 진출은 글로벌 도약을 위한 핵심 전략의 일환이다. 형지글로벌은 온라인 스토어를 전초기지로 삼아 교포 중심 소비를 넘어 미국

3

서울사이버대, 컨틸턴 효과 분석 프로그램 저작권 등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는 컨틸턴 효과(Cantillon Effect)를 공간·시계열 관점에서 분석하는 전용 프로그램에 대한 저작권 등록을 완료하고, 이를 학과 재학생 교육 및 졸업생 실무 활용 프로그램으로 공식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컨틸턴 효과 분석 프로그램은 통화·자본 유입이 지역과 산업에 미치는 비대칭적 영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