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대표 유튜브 콘텐츠 ‘ETF 찍먹’ 시즌3 공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10:44:23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 ‘삼성증권 POP’의 대표 콘텐츠 중 하나인 ‘ETF 찍먹’의 세번째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ETF 찍먹 시즌3’는 작년에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돼 큰 인기를 끌었던 ETF 찍먹 시리즈의 3번째 시리즈로, 실제 국내 주요 운용사들의 상장지수펀드(ETF)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질문을 던지고 그 답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콘텐츠다.

 

▲[사진=삼성증권]

 

지난달부터 총 11편이 공개된 ‘ETF 찍먹 시즌3’는 이전 시리즈와 같이 국내 대표 운용사들의 본부장급 인력들이 총출동해 올해의 유망한 투자 테마를 비롯해 성공적인 ETF 투자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ETF 찍먹 시즌3’에 출연한 운용사 전문가들은 전반적으로 인공지능(AI) 테마의 성장 모멘텀을 주목하라 입을 모은 가운데, 각사별 유망 투자 아이디어를 추가로 강조했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KODEX) 본부장은 올해 유망 투자아이디어로 청룡의 해를 맞아 ‘D.R.A.G.O.N’을 제시했다. 월분배금 지급 ETF(D, Dividend), 선진국 및 국내 리츠 ETF(R, REITs), AI 반도체 특화기술과 로봇산업 성장 관련 ETF(A, AI&Robotics), 안전마진 확보를 위한 단기금리 및 만기상환 ETF(G, Guaranteed Income), 실적 서프라이즈가 기대되는 미국 기술주 및 중소형 ETF(O, Outlier), 공급망 재편으로 부상하는 인도와 탈중국 반도체 관련 ETF(N, Next China)에 투자할 것을 조언했다.

 

다음으로 서범진 삼성액티브자산운용(KoAct) 담당은 올해 본격적으로 성장할 AI 서비스 기업을 선별 투자할 수 있는 액티브 ETF와 비만·치매 치료제 등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성장 모멘텀을 향유할 수 있는 액티브 ETF를 투자 유망아이디어로 제시했다. 다만, 미국 대선 결과와 지정학적 위험의 지속여부 그리고 금리인하 시점의 불확실성 등을 올해 투자자들이 유의해 지켜볼 위험 변수로 꼽기도 했다.

 

고태훈 에셋플러스자산(에셋플러스) 본부장은 “역사적 저평가 수준에 도달한 중국의 일등기업이 재정립하는 것을 놓치면 안된다”고 말했고, 조상준 타임폴리오(TIMEFOLIO) 부장은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서비스 확대와 우주관련 산업의 성장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준호 한국투자신탁운용(ACE) 부장은 “정책 모멘텀으로서 주주가치환원이 올해 국내 주식시장의 큰 화두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고, 임종욱 미래에셋자산운용(TIGER) 팀장은 “불확실성과 변동성 상황 하에 월분배형 ETF와 파킹형 금리 ETF를 포트폴리오 내 편입할 것”을 제시했다.

 

정성인 키움투자자산운용(KOSEF) 부장은 “발빠른 단기 투자와 긴 호흡의 안정자산 비중을 적절히 조절하라”고 제안했고, 김현빈 NH아문디자산운용(HANARO) 본부장은 “안정적인 자산으로서 채권과 금(금채굴기업) 등에 투자할 것”을 조언했다. 이 밖에도 천기훈 신한자산운용(SOL) 팀장은 “주식이나 채권 등 다양한 자산에서 발생하는 인컴자산으로 안정적인 투자 포트폴리오를 갖출 것”을 강조했고, 최홍석 우리자산운용(WOORI) 실장은 “국내 코어 부동산 자산을 편입한 경쟁력 높은 리츠 관련 ETF와 우주항공산업 ETF를 주목하라”고 말했다. ‘ETF 찍먹 시즌3’는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인 ‘삼성증권 POP’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