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라이선스·플랫폼 기반 ‘펀드 판매 서비스’ 오픈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16 10:45:09
  • -
  • +
  • 인쇄
명확한 상품 설명 통해 손쉽고 편리한 펀드 투자경험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카카오뱅크는 자체 라이선스와 플랫폼에 기반한 ‘펀드 판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편리한 투자와 명확한 상품 설명을 받을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국내·해외주식 투자 ▲약속한 수익 받기 등 카카오뱅크의 다양한 투자 서비스의 결정판이다.
 

▲카카오뱅크가 자체 라이선스와 플랫폼에 기반한 ‘펀드 판매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카카오뱅크]

 

무엇보다 카카오뱅크의 첫 자체 라이선스 기반 투자 서비스로 펀드 운용성과와 위험통계지표 등을 검토해 6개 공모 펀드 상품을 엄선했다. 구체적으로는 ▲선진국 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 ▲아시아 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펀드 ▲미국 배당 주식과 채권에 집중하는 펀드 ▲금 ETF에 투자하는 펀드 ▲미국 기업 채권 위주 펀드 ▲공모주와 국공채 투자 펀드 등이다.

신규 서비스인 만큼 투자 경험이 없더라도 고객들이 명확하게 이해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우선 가입 전 ‘투자성향 분석’에서 투자 가능 금액과 투자 경험 등 7개 질문에 따른 분석 결과를 토대로 고객 성향에 비해 위험한 상품은 가입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안전장치도 구축했다.

가입 절차는 카카오뱅크의 대표 캐릭터인 춘식이와 대화하듯 이뤄지는데 투자규칙이나 투자금액, 가입 내역 요약 등을 대화형 인터페이스로 확인하면 마무리된다. 자신과 비슷한 투자성향의 다른 고객들의 한 달 투자금액과 평균 수익률 등을 비교할 수 있어 투자에 재미를 더했다.

카카오뱅크는 펀드 판매 서비스 개시로 주식과 채권, 발행어음에 이어 펀드까지 투자 상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카카오뱅크의 투자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이 서비스는 통상적인 증권사와 제휴가 아닌 자체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선보인다는 점이 돋보인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7월 금융위원회에서 ‘금융투자업’ 인가를 받고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자산운용사에서 펀드 판매 수수료 등 비이자 수익의 확대를 노릴 수 있게 됐다.

카카오뱅크는 또 투자 관련 서비스를 꾸준히 확대·강화하는데 현재 6개인 펀드 상품 추가를 검토 중이고 카카오뱅크 고객전용 펀드 상품 출시도 추진하며 공모주 정보 제공 서비스도 시행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어려운 펀드 투자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본격 출시 이후에도 명확한 설명과 모니터링을 통해 투자자 보호를 위한 안전장치로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투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벤티, ‘매들리 메들리 2025’ 공식 스폰서 참여…브랜드 부스 운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오는 10월 18~19일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MADLY MEDLEY) 2025’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매들리 메들리’는 2014년 랩비트 페스티벌로 시작해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국내 대표 음악 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더벤티의 전속 모델인 G-DRA

2

GS25, KT&G와 손잡고 ‘릴 하이브리드 3.0 X GS25’ 한정판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유통업계 최초로 KT&G와 협업해 전자담배 디바이스 ‘릴 하이브리드 3.0 X GS25’ 한정판을 선보인다.이번 한정판은 GS25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루 계열을 기반으로 2030 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한 톤다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총 4만8000대(2종, 각 2만4000대)가 한정 판매되

3

'호텔이야, 갤러리야'... 롯데호텔앤리조트, 가을맞이 '아트캉스' 프로모션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가 가을 시즌을 맞아 호텔 공간에 문화·예술 콘텐츠를 결합한 ‘아트캉스(Art+Vacance)’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투숙객이 머무는 동안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 문화적 가치를 더한 차별화 전략에 나선 것이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국내외 작가들과 협업해 30여 차례의 자체 기획 전시를 진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