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국립현대미술관과 제휴…“입장료 반값 할인”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03 10:46:48
  • -
  • +
  • 인쇄
빅데이터 분석 자료 활용, 미술관 마케팅 전략 지원

LG유플러스는 국립현대미술관과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자사 고객에게 입장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를 활용해 국립현대미술관의 맞춤형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할 방침이다.
 

▲ LG유플러스 직원이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앞에서 U+멤버스 혜택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국립현대미술관은 1969년 설립 이후 현재 전국 4개 관(과천관·덕수궁관·서울관·청주관)을 운영하고 있다. 1만 점이 넘는 소장품을 보유 중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유플러스 고객은 내년 4월 30일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부 기획전시에 대해서는 사전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무료입장 혜택도 제공된다. 입장료 할인권과 초대권은 LG유플러스 서비스 앱 ‘U+멤버스’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데이터플러스’ 기반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를 발간하고 국립현대미술관에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플러스는 고객 특성과 이동패턴 등을 사용해 이용자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수요를 분석하는 빅데이터 서비스다. 교육 전문 기업 ‘대교’ 외에 유통‧제조‧문화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이용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에는 현재 운영 중인 4개 관 방문자의 특성과 주 관심사, 방문 전후 들르는 상권과 명소 등이 포함된다. 국립현대미술관은 리포트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데이터사업추진담당(상무)은 “LG유플러스 고객이 국내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미술관에서 특별한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박장대소' 장혁 "여자가 웃어준다고 3절까지 하는 건 최악" 연애 코치 등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 브로’가 결혼을 앞둔 커플을 위해 사랑의 메신저로 나서는가 하면, 소개팅을 앞둔 ‘솔로 7년 차’ 신청자를 위해 연애 코치로 맹활약해 따뜻한 웃음을 안겼다. 17일(수) 방송된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8회에서는 ‘30년 찐친’ 박준형-장혁이 “프러포즈를 도와 달라”는 ‘콜’과, “솔로를 탈출하고 싶다”

2

'독박투어4' 김대희·홍인규, 김준호에 "우리가 입었던 팬티 줄게" 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투어4’의 ‘다둥이 아빠’ 김대희-홍인규가 ‘새신랑’ 김준호를 위해 ‘입던 속옷’ 선물하겠다고 나서며 뜨거운(?) 우정을 과시한다. 20일(토) 밤 9시 방송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30회에서는 베트남 닌빈으로 떠난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배산임수’ 지형으로 역

3

겨울 풋살·농구, 관절 손상 예방하려면 무리한 가속·점프 금물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겨울철 실내 스포츠 수요가 늘면서 풋살과 농구 등 팀 스포츠 관련 운동 부상이 증가하고 있다. 추운 날씨로 근육과 인대 유연성이 떨어지는 데다, 순간 가감속과 점프·착지 동작이 반복되면서 관절 손상 위험이 커지는 탓이다.부평힘찬병원 정형외과 김유근 병원장은 “충분한 준비운동 없이 무리한 동작을 시도하는 것이 가장 위험하다”며 “컨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