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소상공인 전용 무선인터넷 특화상품 5종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02 11:51:10
  • -
  • +
  • 인쇄
카드 결제기, 인터넷전화 등 소상공인 필수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소규모 자영업 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재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SOHO(스몰‧홈 오피스) 특화상품을 2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무선인터넷 서비스 ‘우리가게무선인터넷’ ▲빅데이터 기반 업종별 맞춤형 상권분석 정보 서비스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제휴 서비스(인플루언서 마케팅, 차량 대여, 가전 렌탈) 등 5종이다.
 

▲ 모델이 ‘우리가게무선인터넷’, 상권분석 서비스, 가게 홍보·마케팅 서비스 등 신규 SOHO 특화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앞서 LG유플러스는 결제기‧CCTV‧인터넷‧IPTV 등 SOHO 전용 통신상품과 세무‧매출 관리 등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는 ‘U+우리가게패키지’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SOHO 신규 상품을 출시하게 된 것은 코로나로 인해 수년간 어려움을 겪어온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 침체된 SOHO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함이라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김현민 LG유플러스 SOHO사업담당(상무)은 “LG유플러스는 지난 2017년부터 SOHO 시장에서 소상공인 고객의 목소리를 오랜 기간 경청하고 이번에 그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을 내놨다”고 말했다.

이번 출시한 우리가게무선인터넷은 인터넷은 물론 카드 결제기와 인터넷전화까지 이용할 수 있는 소상공인 전용 무선 인터넷 서비스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유선 통신망 장애 시에도 결제나 전화 예약문의 등 영업을 지속할 수 있다. 매장에 별도의 유선 케이블 설치 공사 없이도 경제적인 가격에 즉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요금은 ▲월 2만 2000원에 일 500MB(초과 시 2Mbps)를 제공하는 ‘베이직’ ▲월 2만 7500원에 일 1GB(초과 시 3Mbps)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2종이다. 카드 결제기와 인터넷전화는 데이터 사용량 차감 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