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세계적 권위 ‘IDEA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달성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1 10:59:4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생활건강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딩과 패키징 부문 본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


올해 IDEA 디자인 어워드 브랜딩 부문에서는 ‘더후 브랜드 북(The Whoo Brand Book)’이, 패키징 부문에서는 ‘유시몰 클래식 치실’이 각각 본상에 선정됐다.
 

▲ LG생활건강, 세계적 권위 ‘IDEA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달성

더후 브랜드 북은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뷰티 브랜드 ‘더후’의 역사와 리브랜딩 후 변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소개한 책자다. 전통 제본 기법과 흑백 케이스를 활용해 동양적 조화와 균형을 표현했으며, 글로벌 고객에게 한국 궁중 예술성과 현대적 디자인을 직관적으로 전달했다.

유시몰 클래식 치실은 1898년 유시몰 브랜드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주목받았다. 유럽 고전 건축에서 영감을 받은 케이스 윤곽과 음각 아르누보 패턴, 은은한 미색과 무광 마감으로 세련됨을 강조했으며, 치실 뚜껑은 한 손으로도 열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지난 3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에 이어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상을 연이어 획득한 성과”라며 “글로벌 고객에게 K뷰티 대표 기업으로서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디자인 역량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 주관으로, 독일 레드닷,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며 올해로 45주년을 맞았다. LG생활건강은 2023년 ‘더후 순백의 궁’, 2024년 ‘임프린투’로 이미 IDEA 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양방향 포인트 전환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네이버페이(Npay)와 제휴해 NH포인트와 Npay포인트를 1대1 비율로 전환할 수 있는 ‘양방향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로 NH멤버스 앱과 네이버페이 앱에서 자유롭게 포인트를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에서 전환된 NH

2

파파존스,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 메디카코리아’ 공식 스폰서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파파존스는 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이 출전하는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 메디카코리아'의 공식 스폰서로 함께하며, 싸인 유니폼과 경기 티켓 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 메디카코리아’는 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이 ‘팀 베테랑’과 ‘팀 라이징’으로 나뉘어 자존심을 걸고 맞붙는 이벤

3

종근당, 미국 주요 국제학회서 항암·비만·면역항암 신약 파이프라인 성과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최근 미국에서 열린 주요 국제 학회에서 자사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 연구 성과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종근당은 지난 2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World ADC 2025’에서 항체-약물 접합체(ADC) 기반 항암 신약 후보물질 CKD-703의 비임상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CKD-703은 종근당이 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