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전국 중학교 대상 '자유학기제 금융교육' 운영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5 11:01:03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DB손해보험이 올해부터 전국 중학교를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금융교육’을 확대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3일 서울 송파중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DB손해보험]

 

자유학기제 금융교육은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과 실생활 중심의 금융 지식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마련됐다. 총 8주 과정으로 저축, 투자, 보험, 신용 등 8개 대주제와 35개 소주제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특히 보드게임, 카드게임 등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활동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끌고, 이론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했다고 DB손보는 설명했다.

 

DB손보는 그간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1사1교 금융교육’ 프로그램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2023년과 2024년 2년 연속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DB손보는 탈북자,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한 금융 기초교육도 점차 확대하며 금융소외 해소와 사회적 포용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다.

 

DB손보 관계자는 “금융교육은 단지 사회적 배려 대상뿐만 아니라 미래세대에도 필수적인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DB손보는 금융소외 해소와 사회적 포용 강화를 위해 새터민,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한 금융기초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소외계층보호에 앞장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맵부심 용사, 도전 받는다" GS25, 메이플스토리 '용사라면'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GS25가 대한민국 최고 매운맛에 도전장을 내밀었다고 29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매년 매운맛 라면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국내 최고 맵기의 ‘용사라면’을 출시했다. 젠지 세대를 중심으로 ‘맵부심(매운맛 자부심)’ 문화와 ‘매운 음식 먹방 챌린지’가 확산됨에 따라

2

유유제약, 펌핑 한 번으로 완성되는 보리차 ‘편해보리’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은 1회 펌핑만으로 1L 보리차를 완성할 수 있는 신제품 ‘편해보리’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편해보리’ 400g 한 병으로 약 160L(1L 기준)의 보리차를 만들 수 있어 가정에서 손쉽게 다량 음용이 가능하다.제품은 100% 국산 유기농 보리를 원료로 사용하며, 추출부터 포장까지 5중 필터링 공정을 거쳐 미세 불순물

3

SK하이닉스, 3분기 영업익 11조3834억원…전년比 62%↑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올해 3분기 매출액 24조4489억원, 영업이익 11조3834억원(영업이익률 47%), 순이익 12조5975억원(순이익률 52%)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대비 각각 62%, 39% 증가했다. 회사는 D램과 낸드 가격 상승이 본격화되고, AI 서버용 고성능 제품 출하량이 증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