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CAST' 팝업스토어, 경리단길 번화가서 진행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11-23 11:04:21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오는 24일부터 2주간 서울 용산구 경리단길 'MIXOP(믹샵)'에서 'CAST×MIXOP'타이틀의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모델 정혁, 박제니, 태이와 배우 정일우는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CAST)'과 국내 정상급 모델들이 다수 소속된 기획사 '에스팀(ESteem)'의 협업 팝업스토어에서 열리는 오프닝 파티에 참석해 기획개발에 참여한 제품을 알린다.
 

▲ CAST X MIXOP 포스터 [이미지=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이들과 함께하는 오프닝 파티를 통해 경리단길에서 새롭게 오픈하는 CAST×MIXOP 팝업스토어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오는 24일부터 약 2주간 진행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CAST 사업 소개 및 상품을 전시하고 판매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주관으로 시행하고 있는 CAST는 한류의 외연 확대와 중소기업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하는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이다.

K팝 칼럼니스트로 유명한 제프 벤자민이 올해 초 포브스지 기사에서 "(CAST는) K팝 스타들이 한국 경제가 건강하고 의미 있는 방식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하는 떠오르는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높이 평가한 바 있다.

오프닝 파티에 참여하는 박제니는 '이스트엔드'와 톡톡 튀는 리미티드 23FW 시즌을 론칭했다. 정혁은 기업 '큐엔코'와 4차 산업혁명의 기술인 AR을 접목한 새로운 러그를 개발했다.

모델 태이는 기업 '돌실나이'와 함께 K-룩 스타일을 기획했고, 정일우는 '부희'와 새롭게 남성복 라인을 출시했다. 이외에도 K팝 아이돌 NMIXX(엔믹스)와 '에이더'가 협업해 다리 마사지기를 개발했다. 빌리와 '디팩코퍼레이션'이 멤버들의 색을 담은 비건 컬러 립밤을 내놨다.
 

▲ CAST 2023 참여 아티스트 [이미지=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에스팀에서 운영하는 1층 믹샵에서는 팝업스토어가 진행되고 2층 'CorkyCorky Bar'에서는 오는 24일 오픈을 기념하는 파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CAST 사업 중 기획개발형으로 진행된 16개 브랜드의 상품이 전시된다. 패션 8개 사와 뷰티‧리빙·라이프 브랜드는 각 4개 사다. 제품 외에도 CAST 사업에 대한 내용이 그래픽과 영상을 통해 소개된다.

행사 기간 믹샵을 찾는 방문객에는 SNS 팔로우 이벤트를 통해 올해 CAST 사업 참여 IP가 직접 그린 그림이 담긴 '2023 CAST 스티커팩'이 제공된다.

또 미션 해시태그를 달아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사진을 바로 출력할 수 있는 '해시스냅'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팝업스토어 안에서는 2023 CAST 제품들과 협업 IP가 등장하는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오는 24일 열리는 오프닝 파티 외에도 2023 CAST 참여 IP인 트라이비와 유나이트가 각각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막바지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강새롬 진흥원 교류협력팀장은 "2023 CAST 사업의 마지막 오프라인 프로모션이 CAST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에스팀과 협업 팝업스토어를 열어 시너지가 클 것으로 생각한다"며 "CAST 사업의 마지막 국내 오프라인 프로모션인 만큼 유동 인구가 높은 경리단길의 주요 공간에서 사업 소개와 제품 판매를 통해 다음 해 CAST 사업으로 열기가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랑수업' 천명훈, 소월 가족 만난다! 사촌 여동생에 "형부라고 불러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천명훈이 ‘짝사랑녀’ 소월의 가족을 처음으로 만난다. 10월 1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3회에서는 천명훈이 소월과 그녀의 가족을 수원으로 초대해 제대로 ‘신랑 점수’를 따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천명훈은 말끔한 차림으로 정갈한 식당에서 누군가를 기

2

리복, ‘코닥’과 콜라보 ‘클럽C 85’ 한정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미국의 전통 카메라 브랜드 코닥(Kodak)’과 글로벌 협업한 ‘클럽C 85’ 스니커즈를 한정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Z세대 사이에서는 필름 카메라와 빈티지 사진이 트렌드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 속에서 느리게 기록하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흐름이 확산 중이다

3

네파, 아웃도어 기술력 집약 ‘패스파인더 고어텍스 3IN1 자켓’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마운틴 자켓 ‘패스파인더 고어텍스 3IN1 자켓’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패스파인더는 네파의 아웃도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등산, 트레일 러닝 등 다양한 산악 환경에서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고기능성 라인이다. 이번에 선보인 ‘패스파인더 고어텍스 3IN1 자켓’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품평회 등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