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컬러풀 묵찌빠 댄스 챌린지 참여하고 경품받자!"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0-15 11:05:08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세상을 바꾸는 '컬러의 힘'이 신나고 활력 넘치는 '댄스의 힘'과 만났다. KCC(대표 정재훈)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11월 7일까지 ‘컬러풀 묵찌빠 댄스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CC는 지난달 페인트 유튜브 광고를 통해 장기하가 선보인 시크하면서 중독성 있는 내레이션을 활용해, 신나는 비트에 맞춰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는 묵찌빠 댄스를 개발했다. 중독성 있고 따라하기 쉬운 '삐끼삐끼 댄스'가 SNS를 통해 폭발적인 인기를 끄는 가운데 '묵찌빠 댄스'로 고객들이 재미있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 


특히 KCC페인트 광고에 나오는 빨강, 파랑, 노랑 등 세 가지 컬러를 모티브로, 누구나 알고 있는 묵찌빠를 접목해 독특하고 재미있는 댄스로 탄생시켰다. 이벤트를 알리는 KCC 공식인스타그램에는 '춤이 너무 귀염뽀짝하다', '리듬감이 인상적', '알겠어요 부분 너무 중독적', '묵찌빠 댄스 유행 예감' 등 댓글이 달리는 등 많은 팔로워들이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다.

'컬러풀 묵찌빠 댄스 챌린지'는 댄스 영상을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 (#KCC페인트, #컬러풀챌린지, #묵찌빠댄스)와 함께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응모된 영상은 ‘댄스의 완성도’, ‘창의성’, ‘열정’, ‘재미’ 등 심사기준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며, ▲아이패드 에어11 ▲로보락청소기 ▲갤럭시 버즈3 ▲네이버페이 1만원 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KCC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KCC는 올해 신안군과의 콜라보마케팅 MOU를 시작으로, 지역 사회 활성화를 위한 컬러 개발에 이어 뮤지션 장기하를 모델로 한 유튜브 광고를 운영하는 등 '컬러의 힘'을 테마로 한 컬러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컬러의 힘’ 프로젝트는 KCC페인트가 지역사회 곳곳에 활용됨으로써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고, 이 변화가 결국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힘이 되고자 하는 프로젝트다.

특히 힙(Hip)하게 춤추며 시청자들에게 랩(Rap)하듯 던지는 장기하의 멘트와 노래 ‘뭘 그렇게 놀래’, 동화 같은 화면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한 편의 뮤직비디오를 연상케 한 유튜브 광고는 한 달여 만에 조회수 700만을 넘어서는 등 큰 호응을 얻으며 컬러의 힘을 알리는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다.

KCC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정민구 팀장은 “자신의 개성과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중독성 있는 댄스 챌린지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컬러의 힘'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쉽고 귀여운 '묵찌빠 댄스' 챌린지를 기획했다. 장기하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누구나 할 수 있는 중독성 있는 댄스 동작으로 많은 분들이 참여해 실력을 뽐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2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 33년 성공·혁신 담은 ‘같이 꿈을 꾸고 싶다’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는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이 직접 저술한 사사(社史) ‘같이 꿈을 꾸고 싶다’를 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신간 '같이 꿈을 꾸고 싶다'는 지난 1992년 코스맥스 창업부터 세계 1위 화장품 ODM 기업으로서 K뷰티 생태계를 이끌고 있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역사를 기록한 책이다. 국내외 유수의 화장품 브랜드의 뒤

3

은행권, 추석 맞아 환전·게임 이벤트 ‘풍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은행들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내놓고 있다.26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은행들이 최대 10일에 이르는 추석을 맞아 외여행객을 위한 환전 우대부터 경품 추천 등 소비자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다. 우리은행은 WON뱅킹 앱에서 ‘추석엔 DOUBLE 환전으로 달달해’ 행사를 연다. 우리WON뱅킹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