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채용정보 한눈에 확인토록 홈페이지 새 단장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07 11:07:30
  • -
  • +
  • 인쇄
다양한 콘텐츠 신설…접근성·편의성 고려 UI·UX 전면개편
금융권에서 유일하게 그룹 채용공고·직무소개 정보 서비스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금융그룹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과 홈페이지 활용도 제고를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새 홈페이지는 PC와 모바일, 태블릿 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개발돼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참고로 반응형 웹은 해상도와 레이아웃 등 개별 단말기의 스크린 환경에 맞춰 유동적으로 변환토록 반응하는 웹페이지다.
 

▲KB금융그룹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과 홈페이지 활용도 제고를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사진=KB금융지주]

 

KB금융그룹은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준비하며 ▲다양한 콘텐츠 제공 ▲접근성 강화 ▲사용자 편의성 제고에 초점을 맞췄다. 우선 콘텐츠 분야에서는 유저들의 니즈를 토대로 기존 투자정보에 KB금융그룹의 채용정보와 디지털 콘텐츠를 포함해 추가된 새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특히 종전 KB금융그룹 계열사로 분산 제공됐던 채용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싶다는 취업준비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KB Careers(인재채용 홈페이지)’를 신설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요청이 많은 ‘스타프렌즈’ 캐릭터 이미지 소스 제공을 위해 ‘스타프렌즈 갤러리’도 오픈했다.

무엇보다 KB금융그룹은 인재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 금융사들 가운데 유일하게 계열사들의 채용공고는 물론 직무소개와 기업문화 등 정보를 한곳으로 모아 제공한다. 이 홈페이지는 ▲Opportunity(직무소개) ▲Culture(기업문화) ▲Benefits(복지) ▲Apply(채용공고) 메뉴로 구성돼있다.

직무소개 코너는 빅블러(Big Blur) 시대를 맞아 다양화된 전문분야를 맡은 계열사 직원들을 인터뷰로 소개하며 상세한 업무정보 제공과 함께 KB금융그룹의 역동적인 모습까지 보여준다.

스타프렌즈 갤러리에서는 50여점의 일러스트와 감성적 문구들을 전시하고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2D 이미지 컷은 물론 스타프렌즈들의 유쾌하고 유머러스한 일상을 담은 모션 영상 등 다양한 작품들을 꾸준히 추가하겠다는 것이 그룹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울러 새 홈페이지는 유저들이 자주 찾는 메뉴를 우선 배치하고 연관성 높은 메뉴별로 재배열해 주요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하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메인 상단의 신설 통합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원하는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지원언어는 종전 영어·일본어·중국어 이외에 KB금융그룹의 주요 진출국인 인도네시아어를 추가해 서비스한다. 또 새 홈페이지는 주제와 중요도에 따라 영역별로 구분해 가독성을 높이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스크롤 동작으로 화면이 커지고 카드뉴스 정보가 표출돼 다양한 연령대 사용자들이 효과적으로 KB금융그룹의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돋보인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미약품, EZH1/2 이중저해 항암신약 임상 1상서 효능 확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차세대 표적항암 혁신신약 ‘EZH1/2 이중저해제(HM97662)’의 임상 1상 시험에서 안전성과 항종양 활성을 확인하며 글로벌 항암 파이프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성과를 거뒀다.한미사이언스의 핵심 사업회사인 한미약품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종양학회(ESMO Congress 2025)

2

손명수 의원 “승객 안전 위해 철도 궤도 개량·기술 개발 서둘러야”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시속 300km로 달리는 고속열차에 철도 바닥의 자갈이 튀어 유리창이 깨지는 사고가 해마다 100건 안팎으로 발생하면서, 열차 지연과 막대한 유지보수 비용 지출은 물론, 승객 안전에도 위협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손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용인시을)이 한국철도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3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이하, NC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NEO(이하, BNS NEO’가 서비스 1주년 기념 ‘All in 1’ 업데이트를 22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BNS NEO는 IP 최초로 12인 레이드 ‘검은 마천루’를 선보인다. 검은 마천루는 최고 난도의 레이드로 영웅 등급 이상의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레이드 도전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