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에서 유일하게 그룹 채용공고·직무소개 정보 서비스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금융그룹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과 홈페이지 활용도 제고를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새 홈페이지는 PC와 모바일, 태블릿 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개발돼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참고로 반응형 웹은 해상도와 레이아웃 등 개별 단말기의 스크린 환경에 맞춰 유동적으로 변환토록 반응하는 웹페이지다.
![]() |
▲KB금융그룹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과 홈페이지 활용도 제고를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사진=KB금융지주] |
KB금융그룹은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준비하며 ▲다양한 콘텐츠 제공 ▲접근성 강화 ▲사용자 편의성 제고에 초점을 맞췄다. 우선 콘텐츠 분야에서는 유저들의 니즈를 토대로 기존 투자정보에 KB금융그룹의 채용정보와 디지털 콘텐츠를 포함해 추가된 새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특히 종전 KB금융그룹 계열사로 분산 제공됐던 채용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싶다는 취업준비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KB Careers(인재채용 홈페이지)’를 신설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요청이 많은 ‘스타프렌즈’ 캐릭터 이미지 소스 제공을 위해 ‘스타프렌즈 갤러리’도 오픈했다.
무엇보다 KB금융그룹은 인재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 금융사들 가운데 유일하게 계열사들의 채용공고는 물론 직무소개와 기업문화 등 정보를 한곳으로 모아 제공한다. 이 홈페이지는 ▲Opportunity(직무소개) ▲Culture(기업문화) ▲Benefits(복지) ▲Apply(채용공고) 메뉴로 구성돼있다.
직무소개 코너는 빅블러(Big Blur) 시대를 맞아 다양화된 전문분야를 맡은 계열사 직원들을 인터뷰로 소개하며 상세한 업무정보 제공과 함께 KB금융그룹의 역동적인 모습까지 보여준다.
스타프렌즈 갤러리에서는 50여점의 일러스트와 감성적 문구들을 전시하고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2D 이미지 컷은 물론 스타프렌즈들의 유쾌하고 유머러스한 일상을 담은 모션 영상 등 다양한 작품들을 꾸준히 추가하겠다는 것이 그룹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울러 새 홈페이지는 유저들이 자주 찾는 메뉴를 우선 배치하고 연관성 높은 메뉴별로 재배열해 주요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하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메인 상단의 신설 통합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원하는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지원언어는 종전 영어·일본어·중국어 이외에 KB금융그룹의 주요 진출국인 인도네시아어를 추가해 서비스한다. 또 새 홈페이지는 주제와 중요도에 따라 영역별로 구분해 가독성을 높이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스크롤 동작으로 화면이 커지고 카드뉴스 정보가 표출돼 다양한 연령대 사용자들이 효과적으로 KB금융그룹의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돋보인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