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ESG 경영 기반 홈페이지 개편···ESG경영 공시강화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4-22 11:10:44
  • -
  • +
  • 인쇄
22일 '지구의 날', 홈페이지에‘ESG경영’카테고리 신설
환경대응, 동반성장, 미래금융, 윤리경영 등 다양한 노력 소개


기업의 ESG경영이 주요 화두로 떠오르는 가운데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이 22일‘지구의 날’을 맞아ESG경영철학을 기반으로 하는 홈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

ESG란 환경(Environment),사회(Soc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의 환경적,사회적 책임을 확대하고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마련하는 개념이다.
 

▲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이 ‘지구의 날’을 맞아 ESG경영철학을 기반으로 하는 홈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 [출처=KB손해보험 홈페이지]

 

KB손해보험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ESG 경영’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ESG 경영활동 등을 공시했다. ESG 선도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ESG 역량 강화를 추구하는 한편 적극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이해관계자와의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이번에 신설된 홈페이지의‘ESG경영’에는 각각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세부 항목으로 나눠 △환경대응 △동반성장 △미래금융 △윤리경영 등의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회사의 다양한 노력을 소개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ESG중 어느 하나에 치우치지 않는 상향균형을 추구하며 ▲E(환경)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실천 및 친환경 상품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참여 유도 ▲S(사회)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한 동반성장과 상생문화 지원 ▲G(지배구조) :선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지배구조 확립을 위한 활동 등을 홈페이지에 자세히 담았다.

또한 KB금융그룹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위험관리 뉴스레터를 정기 등재한다는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고객의 내일을 지키는 보험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지속 성장하는 건강하고 안전한 내일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