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ACE 15%프리미엄분배 시리즈 17일 분배금 지급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1:11:29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이 ‘ACE 15%프리미엄분배(합성) 상장지수펀드(ETF)’ 시리즈가 오는 17일 분배금을 지급한다고 10일 밝혔다.

 

ACE 15%프리미엄분배(합성) ETF 시리즈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지난 4월 상장한 커버드콜 전략의 ETF를 말한다. 시리즈를 구성하는 3종의 상품은 ACE 미국500 15%프리미엄분배(합성) ETF, ACE 미국빅테크7+ 15%프리미엄분배(합성) ETF, ACE 미국반도체 15%프리미엄분배(합성) ETF이다.

 

▲[자료=한국투자신탁운용]

 

월중 분배를 하는 ACE 15%프리미엄분배(합성) ETF 시리즈의 분배금 수령을 위해서는 11일까지 ETF를 매수해야 한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분배금 지급 기준일(15일)까지 해당 ETF를 보유한 투자자를 대상으로 오는 17일 분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7월 분배금 규모는 오는 11일 장 마감 이후 공시된다.

 

ACE 15%프리미엄분배(합성) ETF 시리즈는 연간 목표 분배율 15%를 추구하기 위해 만기가 24시간 이내에 도래하는 제로데이트(0DTE) 옵션과 시장의 성과를 일정부분 추종하는 외가격(OTM) 1% 옵션을 활용한다. 제로데이트 옵션을 활용한 커버드콜 ETF 상품을 국내에 선보인 것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처음이다.

 

ACE 15%프리미엄분배(합성) ETF 시리즈 중 ACE 미국빅테크7+ 15%프리미엄분배(합성) ETF와 ACE 미국반도체 15%프리미엄분배(합성) ETF는 추종 기초지수와 옵션 자산의 미스매칭 전략을 취한다는 특징도 있다. 성장성이 높은 미국 빅테크 및 반도체 기업에 투자하는 기초지수를 각각 추종하되, 옵션 프리미엄 수취가 용이한 나스닥100 0DTE 옵션을 활용하는 방식이다.

 

커버드콜 ETF는 상품 구조상 기초지수 하락 폭이 옵션 프리미엄보다 큰 경우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성장성 높은 기초지수를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장기 성장성이 높은 기초지수를 선택했다. 특히 해당 전략의 경우 기초지수 성과가 나스닥 성과를 상회할 경우 추가적인 수익이 발생할 수 있다.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컨설팅담당은 “ACE 15%프리미엄분배(합성) ETF 시리즈는 월말뿐만 아니라 월중에도 분배금 수취를 원하는 월배당 투자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선보인 상품”이라며 “꾸준히 높은 수준의 연간 분배율 지급과 주가 상승분을 추구하기 위해 장기 성장하는 기초지수 및 0DTE OTM 1% 옵션을 국내 최초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월배당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커버드콜 유형의 ETF에도 투자자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0DTE 옵션과 커버드콜 ETF에 대한 투자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미국 시카고 옵션 거래소(CBOE)의 옵션 상품 전문가인 롭 호킹(Rob Hocking)을 미국 현지에서 만나 심층 인터뷰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덧붙였다. 롭 호킹 인터뷰는 금주 중 한국투자신탁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산에 심은 LG의 미래…서울 한복판에 리더십 인재 센터 '오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그룹이 서울 도심에 미래 인재를 육성할 새로운 교육 거점을 마련했다. 그룹의 레저·부동산 개발 자회사 디앤오(D&O)는 서울 중구 남산동에 조성한 '남산리더십센터(NLC)'를 2026년 1월 초 개관할 계획으로 동월 중순 그룹 신임 임원 리더십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해당

2

HD현대중공업, 필리핀 바다 러브콜…'수출 20척 금자탑'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3200톤급 필리핀 호위함의 추가 수주에 성공하면서 함정 수출 20척의 기록을 세웠다. 26일 HD현대중공업은 필리핀 국방부와 3200톤급 호위함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계약 규모는 8447억원으로 두 함정 모두 2029년 하반기까지 필리핀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는 HD현대중

3

KB캐피탈, 조직개편 및 경영진 인사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B캐피탈은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디지털 전환 및 금융소비자 보호 요구가 고도화되는 흐름에 맞춰, 조직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2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플랫폼·AI 기반 경쟁력 확보와 고객·사회적 가치 제고를 병행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KB캐피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