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전 막차 수요 몰린다…’두산위브더제니스 평내호평역 N49’ 주목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7 13:36:5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올해 DSR 3단계 시행으로 대출 문턱이 높아지고, 에너지 녹색 바람으로 분양가 상승까지 예고되면서 부동산 시장에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이에 따라 분양 시장에서는 규제 시행 전에 주택을 마련하려는 '막차 단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본 CG(그림)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이므로, 실제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평내호평역 N49 투시도

금융감독원(금감원)은 오는 7월부터 DSR 3단계 규제를 시행하여 모든 금융기관의 대출에 1.5%포인트의 추가 금리(스트레스 금리)를 적용, 대출 한도를 크게 줄일 예정이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연 소득이 5천만원인 사람은 기존보다 최대 5천만원까지, 연 소득이 1억원인 사람은 최대 1억원까지 대출 한도가 줄어들게 된다.

여기에 6월부터는 민간건축물도 제로에너지건축물 의무화 시행을 앞두고 있다. 제로에너지건축물은 건물에서 소비되는 에너지와 생산되는 에너지를 합한 순에너지 소비량이 '0'에 가까운 건축물을 의미한다. 이를 위해 태양광 발전 설비, 고효율 단열 창호, 고성능 환기 시스템 등 친환경 장비 도입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설비 도입으로 인해 전용면적 84㎡ 기준 가구당 공사비 증가분이 293만원으로 추정된다.

이런 가운데 '두산위브더제니스 평내호평역 N49'가 관심을 모은다. 이 단지는 경기 남양주시 평내동 일원에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3개동 규모로 아파트 548세대와 상업시설(지상1~4층)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 84㎡, 펜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단지는 호평 택지지구 일반 상업지역에 위치해 뛰어난 교통 환경과 입지조건을 갖췄다. 평내호평역(경춘선)까지 도보 2분 거리의 초역세권 단지로, 수석호평간 도시고속도로 평내IC가 가까워 잠실역까지 20분대에 진입할 수 있고, 신경춘로가 인접해 서울 동북권으로 이동도 수월하다는 게 분양 측 설명이다. 

우수한 자연경관과 교육환경도 누릴 수 있다 . 단지 앞에 사릉천이 흐르고 있고, 약대울 체육공원, 천마산, 백봉산, 호평 체육문화센터 등도 가까이 위치해 있어 입주민들이 질 높은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우수한 학군과, 호평동 학원가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안심 학군이다.

‘두산위브더제니스 평내호평역 N49’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자랑거리다. 사업지 북측으로 마트가 위치해 있고, 도보 10분 거리에 편의시설이 있어 우수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한편, 디엠그룹과 남양주도시공사가 시행하고 두산건설이 시공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평내호평역 N49’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사거리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