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웍스, 포스텍 국방과학기술협력센터와 사업 협력 업무협약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8 11:19:3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AIX(AI전환) 전문기업 네비웍스가 AI 등 첨단 기술 기반의 국방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산학 협력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네비웍스는 최근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국방과학기술협력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방과 공공, 산업 분야를 위한 연구개발 및 사업 협력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 <사진=네비웍스>

 

이번 협약식은 포스텍 캠퍼스에서 네비웍스 원준희 대표와 김경태 포스텍 국방과학기술협력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양측은 급변하는 글로벌 국방기술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선도 기업과 연구기관 간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는 데 의견을 모았다.

 

앞으로 포스텍 내에 설치될 ‘네비웍스 디지털트윈 기술센터’를 중심으로 공동 과제 수행과 인재 양성 등 산학 협력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트윈과 합성훈련 시스템 등 미래형 방위산업 기술의 고도화를 함께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원준희 네비웍스 대표는 “포스텍과의 협력은 대한민국 국방과학기술 발전은 물론, 세계 첨단 방위산업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급변하는 기술 환경에 대응하려면 독자적 기술 연구를 넘어 타 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이 필수적인 상황”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2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3

컴투스, ‘가치아쿠타’ 기반 콘솔·PC 신작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가치아쿠타’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가치아쿠타: The Game(가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치아쿠타’는 슬럼가에서 자란 소년 루도가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우는 배틀 액션 TV 애니메이션이다. 사회적 메시지와 독특한 그래피티 감성, 감각적인 액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