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 ‘2025 구몬수학 인정테스트’ 성료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11:20:12
  • -
  • +
  • 인쇄
4만8000명 넘는 구몬수학 회원 참가
올해까지 누적 82만 명 참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구몬학습은 지난 25일 서울 중구 교원명동빌딩과 전국 주요 고사장에서 진행된 ‘2025 구몬수학 인정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 2025 구몬수학 인정테스트 포스터 이미지 [사진=교원]

 

 

구몬수학 인정테스트는 구몬학습이 자체 개발한 수학경시대회로, 올해 26회를 맞이했다.

구몬수학을 1년 이상 학습한 유아부터 중등 회원까지 대상으로 하며, 학습 성취도와 수학적 사고력을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시험이다.

매년 1회 개최되는 인정테스트를 통해 우수회원으로 선정된 회원에게는 장학금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대회까지 포함한 누적 응시자는 82만 명이며, 이번 대회 장학금 지급을 포함해 그동안 총 478명의 장학생에게 16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 구몬수학 인정테스트 시험 현장 [사진=교원]

이번 대회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으며, 4만8000여명의 구몬수학 회원이 참가했다.

이 중 N,O 단계 합격 회원 전원에게 대학 입학 장학금 최대 400만원을 수상할 예정이며, 초등생 3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년별 상위 10명, 총 40명에게는 주니어 장학금 100만원이 주어질 예정이다. 결과 발표 및 시상식은오는11월 19일 진행 될 예정이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회원들의 수학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수학적 재능이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실시해 온 대회를 올해도 성황리에 마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해가지날수록 참가자들의 역량이 점점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몬학습은 회원들이 그 동안 다져온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총 4가지 시험을 지원하고 있다.

구몬학습은 회원들의 시험을 지원해 올해 총 13만7000명이 4가지 시험에 참가한 바 있다.

시기에 따라 구몬학습 본사주관의△구몬영어 인정테스트 △구몬수학 인정테스트와 KBS한국어진흥원 주관으로 △KBS 한국어능력시험, 대한검정회 주관 △한자급수자격 검정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샘표, 뉴욕 유명 셰프들 대상 K-푸드 감칠맛 전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가 최근 방한한 미국 뉴욕의 셰프들에게 콩 발효 감칠맛의 우수성을 알리고 R&D(연구개발) 현장을 소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샘표에 따르면 지난 24일 서울 중구 본사에 ‘미쉐린 가이드’와 ‘뉴욕타임스’ 등이 주목한 뉴욕의 유명 셰프들이 방문했다. △멕시코 북부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코리마(Corim

2

카시아 속초, 단풍 시즌 맞아 가을 미식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카시아 속초가 설악산 단풍 시즌을 맞아 오는 11월 30일까지 가을 테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설악의 단풍과 미식의 조화’를 콘셉트로, 가을 한정 메뉴와 칵테일, 애프터눈 티 세트 등을 선보이며 속초의 계절미를 담아냈다. 먼저 26층 그릴 레스토랑 ‘포고(POGO)’에서는 시즌 한정 코스 메뉴 ‘하비스트 오브 속초(

3

롯데바이오로직스, 독일 ‘CPHI Worldwide’ 참가…글로벌 CDMO 시장 공략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제약바이오 업계 최대 행사인 ‘CPHI Worldwide’에 참가하며 해외 CDMO(위탁개발생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롯데바이오로직스(대표 박제임스)는 오는 28일부터 30일(현지시간)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