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능률협회 브랜드파워 3년 연속 1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3-29 11:20:0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KCC(대표 정몽진)가 지난 2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친환경 페인트 부문에 3년 연속 1위로 선정되고, 창호재 부문에서도 1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29일 밝혔다.


KCC는 이번 조사에서 건축용 수성 페인트 브랜드인 ‘숲으로’로 친환경 페인트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 '2021년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1위로 선정된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와 'KCC창호' [KCC 제공]

 

숲으로는 KCC의 대표 친환경 페인트 브랜드다. 이 제품은 지난해 실시했던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도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그 품질을 인정받았었다.

또한 이번 조사에서는 ‘KCC창호’가 창호재 부문에서 1위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창호는 집의 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한 번 설치하면 장기간 사용한다. 그만큼 소비자들은 창호 제품 선택 시 신중을 기하게 된다. KCC창호는 창호의 핵심 5대 성능인 내풍압성, 수밀성, 단열성, 기밀성, 방음성에 주목해 다양한 형태의 주택에 적용 중이다.

KCC 관계자는 “브랜드 파워는 고객 만족을 척도로 하는 만큼 이번 K-BPI 1위 선정은 고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지속적인 친환경 제품 개발과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변치 않는 사랑을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PI는 올해 23년째를 맞는 국내 브랜드 평가 지표다. 국내 산업군과 기업 브랜드 수준을 파악해 비교할 수 있도록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 파워를 측정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씽크빅, 배우 이정현 첫 그림책 '몽글몽글 숲속 요리사'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가수 겸 배우이자 최근 요리하는 아티스트로 활약 중인 이정현 작가의 첫 그림책 '몽글몽글 숲속 요리사'를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몽글몽글 숲속 요리사는 요리를 좋아하는 아이 서아와 반려견 토리가 감기에 걸린 고양이 가족을 위해 가을 재료로 만든 따뜻한 요리 한 상을 선물하는 이야기다. 이정현 작가가 딸과

2

코팬글로벌·KOVO, 남녀 배구단 공식 응원봉 및 신규 캐릭터 MD 공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코팬글로벌은 한국배구연맹(KOVO)과 남녀 프로배구 전 구단 공식 응원봉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응원봉은 각 구단의 정체성과 팬덤 문화를 반영한 굿즈로, 가장 큰 특징은 구단별 엠블럼 디자인과 고유 색상을 담은 중앙 제어 기능 탑재 LED다. 이를 통해 배구 팬들에게 새로운 응원 경험을 선사할 전망으로 보여 눈길을 끈다.

3

파리바게뜨, 가을 맞아 말차·옥수수 활용 라떼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가을을 맞아 음료 2종 ‘제주 말차라떼’와 ‘옥수수 라떼’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제주 말차라떼’는 최근 식음료 시장 트렌드로 주목받는 말차 열풍을 반영해 제주 청정 지역에서 차광 재배한 제주산 말차를 사용했다. 쌉싸름한 말차에 부드러운 우유를 넣었다.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 알룰로스를 사용해 100g당 당류 함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