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 김조한 신곡 '꽃' 제작… 23일(토) 오후 6시 공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22 11:21:55
  • -
  • +
  • 인쇄
계절에 어울리는 꽃과 해당 꽃말을 주제로 신곡을 선보이는 '꽃 프로젝트' 시작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꽃 프로젝트’를 통해 ‘R&B 대디’ 김조한의 신곡이 발매된다.


NHN벅스는 ‘꽃 프로젝트’ 첫 번째 음원으로 김조한의 ‘꽃’을 제작하고 23일 오후 6시에 벅스 등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꽃 프로젝트(The Season of Flower Project)’는 계절에 어울리는 꽃과 해당 꽃말을 주제로 감성적인 신곡을 선보이는 새로운 프로젝트다. NHN벅스는 ▲‘퍼스트핸드(Firsthand)’ ▲‘티핑포인트(Tipping Point)’, ▲‘뉴 페이스(New Face)’, ▲‘클리셰(Cliché)’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장르의 음원을 제작하고 자체 음원 IP를 확보하면서 음원 유통 사업을 확대하는 중이다.

‘꽃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신곡인 ‘꽃’의 가사는 봄에 활짝 피는 매화를 주제로 한다. 사랑을 혼자서만 간직하며 상대를 그리워하는 가사에 매화의 꽃말인 ‘고결한 마음’과 ‘인내’를 담았다. ‘꽃’의 가창자인 김조한은 깊은 감성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꽃’의 애처로움을 극대화했다.

‘꽃’에는 음악감독 권성민과 아이돌 작곡가 TABASCO로 구성된 ‘리틀벤’이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리틀벤’은 NCT 멤버 도영(DOYOUNG)의 ‘밤공기’를 성공적으로 발매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는 프로듀싱팀이다. ‘꽃’의 제작 초기부터 세심하게 가창자 김조한을 위한 곡을 구상하면서 몰입감 있는 음악을 완성했다.

NHN벅스 관계자는 “신곡 ‘꽃’은 정통 발라드와 R&B의 아름다운 조화로 사랑의 아픔을 간절하게 표현해낸 웰메이드 음악”이라며, “NHN벅스의 새로운 음원 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한층 다양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증권, 연금투자자 절세교육 '연금 절세무사' 시리즈 공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퇴직연금과 개인연금 투자자들을 위한 절세 교육 영상 시리즈 '연금 절세무사'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연금 절세무사' 시리즈는 연금투자자들이 자주 묻는 세금 관련 질문을 폭 넓게 다룬다. 구체적으로 연금계좌 세액공제 혜택과 활용법 연금저축·IRP 비교 분석 ISA 만기자금의

2

효성 조현준 회장, 美 시장에서 K전력기업 위력 높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효성중공업이 미국 시장에서 잇따른 수주 성과를 올리며 K-전력기기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효성중공업은 최근 미국 최대 송전망 운영사로부터 2000여억원 규모의 빅딜을 성사시켰다. 765kV 초고압변압기, 리액터, 차단기 등 대규모 전력기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한국 업체가 765kV 송전망에 변압기, 차단기 등 토털 전력

3

현대건설, 2.7조 규모 압구정2구역 재건축 시공사 선정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건설이 공사비 2조7488억원 규모의 서울 강남구 압구정2구역 재건축 시공사로 선정됐다. 29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조합은 전날 총회를 열고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현대건설의 시공사 선정 안건을 총 투표 조합원 1431명 중 1286명의 찬성으로 가결했다. 압구정2구역(신현대9·11·12차)은 1970년대부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