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임직원 가족들과 친환경 실천...플로킹 행사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4-16 11:28:56
  • -
  • +
  • 인쇄
'다함께 한강 플로깅’150여 명 참여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강 반포시민공원에서 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한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기 위한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KB국민은행이 16일 한강 반포시민공원에서 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한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기 위한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국민은행 제공]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은 KB국민은행의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인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2022년 서울과 부산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서울, 부산, 광주, 청주 등 전국 각 지역으로 대상을 확대해 친환경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올해에는 이번 서울을 시작으로 오는 5월 부산에서 플로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플로깅에는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 고객 등 약 150여 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존 플로깅만 진행했던 것과 달리 ▲일회용품 없는 커피차 ▲비건 도넛·베이커리 간식 체험 ▲병뚜껑 업사이클링 Self 키링 만들기 등 친환경 활동 체험을 마련해 즐거움과 의미를 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 실천으로 ESG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KB금융그룹이 강조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과 같이 작은 실천을 통해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바나타이거, MZ세대 겨냥 겨울 신메뉴 5종 론칭… “딸기·뱅쇼·초코 조합으로 연말 감성 저격”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카페 프랜차이즈 ‘바나타이거’가 연말연시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에 돌입했다. 겨울 분위기를 담은 시즌 한정 음료 5종을 출시하며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바나타이거는 '반짝이는 연말의 설렘을 만나는 순간'이라는 콘셉트 아래 딸기, 사과, 블루베리, 뱅쇼, 초코를 활용한 겨울 감성 신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겨울 라인업은

2

삼양홀딩스, ‘2025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종합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그룹 지주회사인 삼양홀딩스(엄태웅 대표)는 ‘2025년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HRD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국내 인적자원개발(HRD) 분야 발전과 교육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교육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삼양홀딩스는 그룹 창립 100주년인 2024년에 선

3

롯데, 이웃사랑 성금 통해 복지 사각지대 도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가 1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 2026 나눔 캠페인’에 이웃사랑 성금 70억원을 전달했다. 롯데가 전달한 성금은 저소득층 생활 안정, 전 연령의 교육훈련 지원, 사회적 약자의 경제적 자립 등 복지 사각지대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는 1999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27년간 총 1258억원을 기탁하며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