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모바일tv’로 지방선거 개표방송 제공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2-05-26 11:39:56
  • -
  • +
  • 인쇄
LG헬로비전 콘텐츠 수급, 거주지역 내 선거 정보 전달

LG유플러스는 내달 1일 전국 지방선거를 앞두고 모바일 영상 플랫폼인 ‘U+모바일tv’를 통해 선거 방송을 중계한다고 26일 밝혔다.

U+모바일tv의 선거 방송은 기존 방송사가 다루지 않는 구·군 단위 기초단체장과 기초의원 등 고객의 거주지역 내 정보를 전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 모델이 U+모바일tv를 통해 제공하는 LG헬로비전의 선거 방송 콘텐츠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이번 방송을 위해 LG유플러스는 지역 기반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LG헬로비전의 콘텐츠를 수급했다. U+모바일tv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LG헬로비전이 제작한 지역별 선거 방송과 개표 방송을 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다.

고객은 U+모바일tv에 추가된 ‘지방선거’ 카테고리를 선택한 뒤 LG헬로비전이 제작한 선거 방송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선거 콘텐츠는 ▲앵커와 각 지역 후보자 대담을 통해 공약을 소개하는 ‘선거레이더’ ▲지역별 선거구와 경쟁 구도 등을 분석하는 ‘기획 리포트’ 등이다.

LG유플러스는 지역별 8개 채널의 선거 개표 방송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U+모바일tv 이용 고객은 선거 당일 실시간 채널 메뉴에서 수도권과 부산‧강원, 대구·경북, 경남‧전남‧전북‧충남 등 지역을 선택한 뒤 원하는 지역의 개표 방송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시청할 수 있다.

실시간 개표 방송은 개표 종료 시까지 제공된다. 개표소와 격전지 후보 캠프 등을 연결해 현장 분위기도 전달할 계획이다.

이석용 LG유플러스 뉴미디어트라이브 담당은 “이번 지방선거를 계기로 U+모바일tv와 LG헬로비전은 지역사회에 밀착된 예능 관련 오리지널 콘텐츠와 공익 목적의 재난방송 송출 등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