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8개 기차역 ‘시니어 승강기 안전단’ 운영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3 11:44:07
  • -
  • +
  • 인쇄
승강기 안전점검·이용안내 도와…고령층 일자리 창출 효과 기대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코레일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력해 ‘시니어 승강기 안전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시니어 승강기 안전단’은 전국 8개 기차역에서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의 △작동상태 등 안전점검 △고령자 및 휠체어 사용자 이동지원 △안전수칙 이용안내 등의 업무를 맡는다. 

 

▲서울역에서 활동하는 ‘시니어 승강기 안전단’이 에스컬레이터 운행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안전단이 업무를 하는 대상역은 서울역, 용산역, 청량리역, 영등포역, 광명역, 온양온천역, 광주송정역, 부산역 등이다. 

시니어 승강기 안전단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함께 지역 시니어클럽 및 노인복지단체 등을 통해 60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유관자격증 및 업무경력 등을 고려해 70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안전·직무 등의 교육을 마친 후 12월까지 10개월 동안 활동한다. 역별 이용객 현황 등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운영하며 이용 빈도가 높거나 고장이 잦은 곳은 인원을 집중 배치한다.

코레일은 시니어 승강기 안전단 운영과 연계해 승강기 안전 점검 및 유지보수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배천호 코레일 역운영처장은 “관계 기관과 협력해 사회적 책임과 편리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상생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입장에서 승강기 안전관리가 이뤄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5민랩, ‘스매시 레전드’ 신규 레전드 ‘해터’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이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레전드 ‘해터’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매시 레전드의 47번째 신규 레전드 ‘해터’는 마법 모자를 무기로 삼는 전략가 캐릭터로, 다른 레전드로 변신해 해당 레전드의 궁극기를 그대로 사용하는

2

CJ ONE, 추석 맞아 참여형 이벤트·풍성한 혜택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추석 명절을 맞아 회원 대상 참여형 이벤트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오는 10월 21일까지 진행되는 ‘원픽(ONE PICK)매치’는 일상 속 질문에 답하는 투표형 이벤트로, 참여 즉시 CJ ONE 포인트와 메가 MGC 커피 등 경품을 받을 수

3

SK쉴더스, 신종 랜섬웨어 '아르곤와이퍼' 복호화 기법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쉴더스는 자사 화이트 해커 그룹 EQST(이큐스트)가 최근 확산 중인 신종 랜섬웨어 아르곤와이퍼(ArgonWiper)의 암호화·삭제 로직을 정밀 분석해 복호화(암호화된 데이터를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방법) 도구를 공개하고, 해당 그룹의 공격패턴이 담긴 프로파일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기존에 사실상 복구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