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지 퓨전 게임 페스트 2025’ 참가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3 12:05:02
  • -
  • +
  • 인쇄
‘네오위즈 퀘스트’ 부스 운영… 인디게임 3종 시연 등
코어블레이저, 네오위즈 퀘스트 글로벌 전략 파트너 선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중국 오프라인 게임 행사 '지 퓨전 게임 페스트 2025(G-Fusion Game Fest 2025)'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 지 퓨전 게임 페스트 2025에 참가하는 인디 게임 3종 [사진=네오위즈]

중국의 대표적인 게임 및 서브컬처 전문 미디어 플랫폼 ‘지코어즈’가 개최하는 해당 행사는 오는 6월 28일, 29일 양일간 중국 베이징 쇼우강 전시관에서 열린다.

네오위즈는 자사가 운영하는 인디게임 공모전 ‘네오위즈 퀘스트(NEOWIZ QUEST)’ 부스를 설치해 중국 현지 관람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중국 시장 내 ‘네오위즈 퀘스트’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네오위즈의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알리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

이번 행사에서 네오위즈는 개성 넘치는 인디게임 3종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게임별 시연대에서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고, 글로벌 퍼블리셔로 성장한 네오위즈와 ‘네오위즈 퀘스트’ 공모전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접할 수 있다.

참가 게임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스토리 기반 퍼즐 플랫포머 ‘안녕서울: 이태원편’, ▲탐정 루카스의 시점으로 전개되는 긴장감 넘치는 탐정 퍼즐 게임 ‘킬 더 섀도우’,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조작 방식과 로그라이크 장르를 결합한 액션 게임 ‘셰이프 오브 드림즈’다.

이용자들은 각기 다른 장르의 게임을 시연하며 게임의 고유한 매력과 핵심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관람객 대상의 ‘복권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시 중인 인디게임 3종을 스팀 위시리스트에 모두 등록하거나, 현장에서 한 개 이상의 게임을 플레이하면 복권 한 장을 지급한다. 복권 당첨자에게는 스티커, 키링, 부채 등 게임별 굿즈 중 하나가 랜덤으로 제공된다.

한편, 중국 '코어블레이저'가 '네오위즈 퀘스트'의 글로벌 전략 파트너로 선정됐다.

‘코어블레이저’는 모바일 게임 ‘명일방주’로 잘 알려진 중국 게임 개발사 ‘하이퍼그리프’가 설립한 게임 지원 브랜드로, 우수 개발팀의 창작활동을 장려하고 지원한다.

‘코어블레이저’는 내년 초 열리는 ‘네오위즈 퀘스트 톱10 개발 피칭 프로그램’의 심사에 참여하고, ‘네오위즈 퀘스트’ 참여 인디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코어블레이저 어워드’를 별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인디 개발사를 위한 컨설팅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네오위즈 퀘스트’는 오는 7월 ‘코어블레이저’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하는 ‘코어블레이저 게임 페스트 2025’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는 게임 개발자들의 창작과 교류를 장려하기 위한 대형 오프라인 행사로, 중국 인디게임 생태계에서 대표적인 이벤트로 꼽힌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지 퓨전 게임 페스트’ 참가를 통해 중국 내 네오위즈와 ‘네오위즈 퀘스트’ 브랜드의 인지도를 한층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코어블레이저’와 함께 게임 퍼블리싱, 투자, 한중 게임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드류 포브스 인터뷰 통해 조명된 Web3·RWA의 미래…펑크비즘 글로벌 행보와 맞닿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지난 11월 13일 Web3와 실물자산 토큰화(RWA)의 미래에 대한 통찰을 담은 드류 포브스(Drew Forbes)의 인터뷰 영상이 펑크비즘 공식 유튜브에 공개되며, 글로벌 Web3 산업의 방향성에 대한 논의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공개된 인터뷰에서 드류 포브스는 Web3와 디지털 자산이 기존 금융과 산업 구조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2

남산에 심은 LG의 미래…서울 한복판에 리더십 인재 센터 '오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그룹이 서울 도심에 미래 인재를 육성할 새로운 교육 거점을 마련했다. 그룹의 레저·부동산 개발 자회사 디앤오(D&O)는 서울 중구 남산동에 조성한 '남산리더십센터(NLC)'를 2026년 1월 초 개관할 계획으로 동월 중순 그룹 신임 임원 리더십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해당

3

HD현대중공업, 필리핀 바다 러브콜…'수출 20척 금자탑'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3200톤급 필리핀 호위함의 추가 수주에 성공하면서 함정 수출 20척의 기록을 세웠다. 26일 HD현대중공업은 필리핀 국방부와 3200톤급 호위함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계약 규모는 8447억원으로 두 함정 모두 2029년 하반기까지 필리핀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는 HD현대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