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2024 더 아트프라자’ 선봬 “신진작가 지원·지역상생 눈길”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3 13:03:21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IBK기업은행이 아트 페스티벌 ‘2024 The Art Plaza : 워키토키 by IBK’(이하 2024 더 아트프라자)를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더 아트프라자는 IBK기업은행과 IBK행복나눔재단의 주최 및 주관으로 개최되며, 11개의 지하 공실을 재생하여 시각예술 전시공간으로 재탄생시키는 3無 (입장료, 참가비, 수수료)가 없는 시각예술 축제로 개최된다. IBK 기업은행 본점, IBK 파이낸스 타워를 비롯, 을지로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의 주요 전시에는 80여 명의 신진 작가가 참여, 300여 점의 작품을 출품한다. IBK파이낸스 타워에서는 문화강연(이소영 작가, 김창옥 대표, 양정무 교수, 정우철 도슨트)과 작가 멘토링 프로그램을 연이어 진행한다.

이외에도 2024 더 아트프라자는 을지로 지역 상권과의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 소상공인들과 협업한 ‘TAP 마켓’을 새롭게 운영한다. 이뿐만 아니라 을지로 소재의 전시공간, 갤러리 등과 연계하여 협업전시 등을 운영한다. 해당 기간 동안 기업은행 본점 입구는 문화예술 공간으로 탈바꿈하며 잔디 광장에도 작품이 설치될 예정으로 로비에는 시각예술 작가의 작품과 발달장애 작가 작품이 전시된다.

IBK기업은행 본점과 지하 아케이드를 중심으로 아티스트 토크, 체험 프로그램, 퍼포먼스, 메인 공연(타이거디스코, 지소쿠리 클럽, 박문치, 데이 브레이크), 버스킹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업은행 본점 옆 선큰가든 대형 스크린에서는 미디어 작품을 상영하여 다양한 장르의 시각예술 콘텐츠를 아우르는 페스티벌로 성장한 더 아트프라자의 정체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IBK기업은행은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서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하고 있다”며 “더 아트프라자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더 가까이에서 시각예술을 즐길 수 있길 바라며, 특히 을지로에서 활동하는 창작인들과 단체들이 더욱 왕성한 활동을 하는데 힘을 보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4 더 아트프라자는 신진작가 지원 및 지역상권 상생을 위해 개최된 아트 페스티벌로 을지로 곳곳을 걸으며 즐기고 나누는 예술행사로 전시를 비롯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머스크가 던진 'AI 전력 중요성'…6조 수주로 답한 두산에너빌리티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두산에너빌리티가 12월 한 달 동안에만 6조원이 넘는 원전·에너지 관련 수주를 따내며 실적과 함께 K-원전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형 원전은 물론 소형모듈원전(SMR), 가스터빈까지 전력 핵심 설비 전반에서 성과를 내며 두산그룹 내 핵심 성장 계열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

2

신세계면세점, 화해와 K뷰티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화해글로벌)와 함께 2월 28일까지 ‘K-뷰티 2026’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3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마련된 네 번째 특별전으로, 면세업계에서는 신세계면세점이 단독으로 진행 중이다. 온라인몰(국·영·중문),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만

3

SPC 쉐이크쉑,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매장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파주점’을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쉐이크쉑 파주점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총 113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매장 인테리어는 19세기 미국 도심지를 모티브로 한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건축적 특징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