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그라피디자인그룹 '어울림',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6-04 12:43:54
  • -
  • +
  • 인쇄
편의성과 직관성 높인 친화적 디자인 눈길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캘리그라피디자인그룹 ‘어(語)울림’(회장 모은영)이 4일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하고 회원 서비스 및 편의성 강화에 나섰다.


어울림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페이지 레이아웃을 직관적으로 꾸몄고, 한글일일달력전의 신청절차와 작품제출이 편리하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 어울림은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친화적 디자인으로 수정하고 메뉴 구조를 바꿔 회원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가독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바꿔 시각적으로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모은영 회장은 “어울림 공식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회원들에게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과 요구사항을 반영해 회원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울림은 세종대왕의 말씀, 즉 한글을 널리 울려 퍼지게 한다는 의미로 여러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모인 캘리그라피디자인 단체이다. ‘캘리그라피’의 긍정적인 문화를 널리 알리는 취지로 2010년에 설립됐다. 대한민국의 우수한 문화유산인 한글을 보존하고 널리 알리는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대중들이 한글을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티셔츠전, 머그컵전, 깃발전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 개최하고 있다.

특히 매년 진행하는 ‘한글일일달력전’은 유명인사들이 대거 참여하는 명실 공히 어울림을 대표하는 행사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엔제리너스, 논산 설향 딸기 제작 신메뉴 4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시즌 한정 신메뉴를 선보인다. 엔제리너스는 오는 30일 충남 논산 지역의 설향 딸기를 사용한 음료 3종과 디저트 1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은 ‘논산 생딸기 주스’ ‘논산 생딸기 바나나라떼’ ‘논산 생딸기볼’ 등 음료 3종이다. 논산 생딸기

2

[헬스 TALK] 혈관 덩굴 신호 보이면 위험…경희대병원, 모야모야병 뇌졸중 연관성 규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경희대병원 연구진이 성인 모야모야병 환자에서 뇌졸중 위험을 예측할 수 있는 영상학적 혈관 신호를 확인했다. 혈관을 덩굴처럼 둘러싸는 이른바 ‘아이비 사인(Ivy Sign)’이 넓게 관찰될수록 허혈·출혈성 뇌졸중 위험이 모두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경희대병원 신경외과 유지욱 교수팀은 성인 모야모야병 환자 125명을 대상으로 고해상도

3

탤런트 이병욱, ‘MBS 오소리 크림’으로 피부미용 부문 대상 수상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탤런트 이병욱이 ㈜BW골드문 대표로서 직접 기획·개발한 ‘명품 MBS 오소리 크림’이 피부미용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병욱 대표는 미디어타임뉴스가 주최한 ‘2025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십 비전 포럼/어워즈’에서 피부미용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배우를 넘어 콘텐츠 기획자이자 브랜드 크리에이터로서의 행보에 다시 한번 주목을 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