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호 기자]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가 ITž테크 업계 담당자를 대상으로 ‘퇴근 후 밋업: AI로 다시 만드는 커리어’ 오프라인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잡코리아는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일하는 방식과 직무 요건이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업계 담당자들이 AI 시대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현장감 있는 인사이트를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 |
▲ <사진=잡코리아> |
행사는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서울 서초구 잡코리아 본사 라운지에서 진행된다. 커리어 고민이 있는 ▲개발 ▲PM/PO ▲디자이너 직군이라면 누구나 잡코리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내달 19일까지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접수를 완료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상품권도 지급한다.
퇴근 이후 오후 7시 시작되는 이번 밋업 행사는 28일 개발, 29일 PM/PO, 30일 디자인을 주제로 이어진다. 매일 3명의 빅테크 현직자가 AI 시대의 커리어 성장과 생존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카카오스타일, 토스, 우아한형제들, 야놀자, 하이브 등 빅테크 현직자가 연사로 나선다.
강연 후에는 Q&A와 소그룹 네트워킹 세션이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연사와 1:1 커피챗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직무별 오픈채팅방을 운영해 행사 이후에도 지속적인 정보 교류와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력서 등록,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마련해 참여자들에게 ▲신세계 상품권 ▲스타벅스 쿠폰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현업자들이 AI 시대에 요구되는 역량과 커리어 방향을 명확히 설정하고, 업계 동료들과 교류를 통해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며 “AI를 활용한 커리어 확장 및 전환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설계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