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개발자 노트 영상 공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2:54:14
  • -
  • +
  • 인쇄
게임 정보 담은 개발진 영상 공개
공정한 성장 장치 소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새로운 개발 노트 영상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 더 스타라이트 개발자 노트 영상 이미지 [사진=컴투스]

이번 영상은 ‘더 스타라이트’를 기다리는 팬들에게 ‘더 스타라이트’가 MMORPG 본질을 구현하기 위해 적용한 다양한 설계 방안을 개발진의 목소리로 전한다.

먼저 이용자 소유물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설계한 구조를 소개했다.

핵심 아이템은 필드·월드 보스·파티 던전 등 플레이 과정에서만 얻을 수 있으며, PvP가 가능한 던전 ‘별의 낙원’에서는 높은 위험과 함께 더 높은 보상을 노릴 수 있다.

또한 본인 인증 강화와 AI 머신 러닝 기반의 행태 분석을 통해 작업장 등 불법 행위에도 대응해 이용자 소유물 가치를 보호할 계획이다.

공평한 성장을 위한 장치도 공개됐다.

보스 스케줄 시스템을 도입해 누구나 정해진 일정에 맞춰 보스에 도전할 수 있고, 서버 내 모든 유저가 참여 가능한 월드 보스는 대미지 기여도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되고 마지막 일격 성공시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일반 필드와 필드 보스에는 충돌을 적용하지 않아 누구나 편하게 전투에 참가할 수 있고 자유로운 이동을 활용한 전투 구도가 만들어지는 한편, PvP 콘텐츠 ‘영광의 섬’에는 충돌을 적용해 위치 선정과 전술 운용이 충요한 전략적인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몬스터 도감 등록에 필요한 정수 중에선 전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정수도 있어 꾸준히 플레이하면 누구나 쉽게 도감을 완성할 수 있으며, 던전과 영광의 섬, 길드 활동, 업적 등을 통해 얻은 주화는 교환 상점에서 영웅 등급 탈것이나 장비로 교환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장치를 통해 누구나 효율적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장비를 마련할 수 있는 구조가 마련한다.

특히 이번 개발 노트 영상에서는 PC 버전과 크로스플랫폼 환경도 강조했다. PC에서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고품질 그래픽을 온전히 체험할 수 있으며, 모바일과 연동 플레이는 물론 리모트 접속까지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환경에서 모험을 이어갈 수 있다.

영상 말미에는 메린가지 아바타·탈것 11회 소환권과 장인의 강화석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쿠폰 보상도 공개됐다.

한편, 더 스타라이트는 여러 차원이 얽힌 멀티버스 세계에서 선택받은 영웅들이 ‘스타라이트’를 찾아 나서는 여정을 그린 초대형 MMORPG다.

오는 18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현재 공식 사이트와 구글·애플 앱 마켓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며, 자세한 정보는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커뮤니티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HG 프리미엄 ‘보코’, 방콕 첫 진출…수라웡에 244실 규모 오픈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IHG 호텔 & 리조트(IHG Hotels & Resorts)가 프리미엄 브랜드 ‘보코 호텔(voco hotels)’의 태국 첫 지점을 방콕 수라웡(Surawong Road)에 개관했다. ‘보코 방콕 수라웡(voco Bangkok Surawong)’은 보코 브랜드 특유의 친근하고 경쾌한 감성을 적용한 244개 객실 규

2

LG CNS, 신약개발 판까지 흔든다…'제약·바이오' AX 본격 가동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 CNS는 금융, 제조, 공공, 방산 분야를 넘어 제약·바이오 분야에서도 AX 사업을 본격화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신약개발 관련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종근당의 제품 품질평가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며, 제약·바이오 AX 역량을 입증해냈다. LG CNS는 보건복지부가 추진

3

글렌피딕, '2026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 참가 작가 모집
[메가경제=정호 기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글렌피딕이 글로벌 문화예술 후원 프로그램인 ‘글렌피딕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에 참여할 국내 작가를 모집한다. 21일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에 따르면 ‘글렌피딕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는 2002년 시작된 문화예술 지원 프로그램이다. 139년 전통의 글렌피딕 증류소를 기반으로 예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