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장관,“철도안전, 신뢰회복 위한 코레일 전면 혁신”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6 12:54:49
  • -
  • +
  • 인쇄
무궁화호 탈선사고 현장 방문 … 안전강화조치 이행 확인차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난 5일 오후 2시 영등포역을 찾아 작년 11월 무궁화호 탈선사고의 후속조치 현황을 확인했다.

 

▲원 장관은 지난 5일 영등포역을 찾아 지난해 11월 무궁화호 탈선사고의 현장을 살폈다. 


원 장관은 먼저 1일부터 새롭게 1시간 가량의 낮 시간대 선로작업시간을 확보한 서울역∼금천구청역 구간에서 코레일 작업자의 현장점검 내용을 확인했다. 

원 장관은 “철도사고 예방을 위해 최대한 낮 시간대 작업시간을 확보해 미세 균열, 표면 결함 등을 상세히 점검하고, 분기기와 같이 파손 위험이 높은 중요 시설은 선제적으로 유지관리 해줄 것”을 주문했다.

원 장관은 현장점검을 마치면서 “코레일의 유지보수 등 안전관리를 전면 혁신한다는 목표하에, 업무의 효율성과 작업자의 안전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도록 인력 위주의 업무방식을 자동화·첨단화하고, 데이터에 기반한 선진화된 관리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원 장관은 지난 5일 영등포역을 찾아 무궁화호 탈선사고의 현장에서 상항 보고를 받고 있다. 

덧붙여 “작년 철도사고가 빈번하여 국민들의 우려가 컸던 만큼, 철도안전 신뢰회복을 위해서는 여기 계신 분들이 더욱 분발할 필요가 있으며, 부사장 중심으로 간부진이 일치단결해 철도안전체계를 흔들림 없이 유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시아 속초, 글로벌 웰니스 캠페인 ‘월드 웰니스 위켄드’ 참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반얀그룹 계열 리조트 카시아 속초가 오는 20~21일 글로벌 웰니스 캠페인 ‘월드 웰니스 위켄드(World Wellness Weekend)’에 참여한다. 올해로 두 번째 참여인 카시아 속초는 투숙객을 대상으로 러닝, 요가 등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월드 웰니스 위켄드’는 매년 9월 셋째 주말, 전 세계 160여

2

빙그레, ‘제38회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제38회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를 오는 10월 18일(토) 천안에 위치한 독립기념관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그림잔치에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참가 어린이들이 행사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페이스페인팅, 태권도 공연, 풍선 마술 공연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참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3

설화수, 2025년 추석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화수가 2025년 추석을 맞아 ‘추석엔 설레는 설화수와 함께’라는 콘셉트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설화수는 9월 한 달 동안 아모레몰을 비롯해 네이버, 카카오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과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명절 시즌에 소중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지함보’ 포장 서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