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 성료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3:10:2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이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에서는 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한 택시, 버스, 대리운전 등 모빌리티 산업 종사자 12인이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됐다.

 

‘도로 위 히어로즈’는 택시, 버스, 대리운전, 배송 및 배달 등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에서 공동체를 위해 의미 있는 선행을 실천한 ‘의인(義人)’을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시상식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Highlight Your Way’라는 주제 아래, 매일 도로 위에서 시민들의 길을 밝혀주는 수상자들의 헌신을 조명하는 컨셉으로 지난 17일 개최됐다.

 

▲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올해는 ‘도로 위 히어로즈’ 공식 웹페이지와 인스타툰 ‘키크니’ 작가 SNS 채널 및 지역 커뮤니티 등을 통해 총 600여 건의 사연이 접수됐다. 이 중 ▲폭우가 내리던 야간에 휠체어를 탄 시민이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도록 도운 버스 기사 ▲보이스피싱 수거책으로 의심되는 승객을 침착하게 경찰에 신고한 택시 기사 ▲실종 치매 노인을 태워 보호자에게 무사히 인계한 택시 기사 ▲도로 위에서 자전거를 타다 넘어진 학생을 위해 차량을 통제하고 병원 인계까지 마친 대리운전 기사 등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거나 정의로운 사회 구현에 기여한 12명이 최종 선정됐다.

 

시상식에는 올해의 히어로즈로 선정된 12인의 모빌리티 산업 종사자들이 초청됐으며, 히어로즈의 가족과 지인들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은 이번 시상식을 통해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력을 확산한 모빌리티 종사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뜻을 담아 상패와 상금을 수여했다.

 

이 밖에도, 이번 시상식에서는 도로 위 일터를 배경으로 히어로즈들을 촬영한 화보 및 영상을 전시하고, 사연 제보자들이 수상자들에게 보내는 ‘감사 메시지 영상’을 상영해 감동과 의미를 더했다. 또한, 도로위에서 고된 업무로 누적된 감정적 피로 해소를 돕기 위해 서울대 정신의학과 윤대현 교수의 ‘마음챙김’ 테마 강연이 진행됐다. 

 

카카오모빌리티 상생재단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사회에 귀감이 된 모빌리티 산업 종사자들을 추가 발굴하여 선정해 내년 상반기에 시상식을 추가 개최한다는 방침이다.  별도의 신청 자격 없이 누구나 선행을 실천한 도로위 히어로즈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전성민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이사는 "도로 위에서 묵묵히 자신의 소임을 다하며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분들의 선행이 우리 사회에 큰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도로 위 숨은 영웅들의 따뜻한 이야기가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울림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이스 뮤 윈도우 필름, ‘지오하우스’와 손잡고 호남·제주권 공급 확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일본 리켄테크노스의 프리미엄 윈도우 필름 브랜드 ‘아이스 뮤(ICE MU)’가 지난 8월부터 폭스바겐 공식 딜러사 지오하우스를 통해 전라도와 제주도 지역 고객들에게 공급되고 있다. 아이스 뮤는 일본 코니카미놀타에서 출발한 글로벌 윈도우 필름 브랜드로, 리켄테크노스가 사들여 첨단 광학기술과 소재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지오하우스는 폭

2

나눔길사회적협동조합, 금천구 공공구매 박람회서 친환경 장례문화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나눔길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박귀순)은 지난 17일 서울 금천구청 로비에서 열린 ‘금천구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에 참여해 친환경·건전 장례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금천구가 지역 내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입과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눔길조합은 한지와 친환경

3

샤오미코리아, ‘Xiaomi 스토어’ 2, 3호점 동시 오픈 임박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오는 서울 주요 거점인 구의역과 마곡역에 공식 오프라인 매장인 ‘Xiaomi 스토어’ 2·3호점을 동시 오픈하다고 18일 밝혔다. 1호점 ‘Xiaomi 스토어 IFC몰 서울 여의도점’ 런칭에 이어 오는 27일 추가 오픈하는 ‘Xiaomi 스토어 NC이스트폴 구의점()’과 ‘Xiao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