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 성료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3:10:2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이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에서는 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한 택시, 버스, 대리운전 등 모빌리티 산업 종사자 12인이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됐다.

 

‘도로 위 히어로즈’는 택시, 버스, 대리운전, 배송 및 배달 등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에서 공동체를 위해 의미 있는 선행을 실천한 ‘의인(義人)’을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시상식은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Highlight Your Way’라는 주제 아래, 매일 도로 위에서 시민들의 길을 밝혀주는 수상자들의 헌신을 조명하는 컨셉으로 지난 17일 개최됐다.

 

▲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올해는 ‘도로 위 히어로즈’ 공식 웹페이지와 인스타툰 ‘키크니’ 작가 SNS 채널 및 지역 커뮤니티 등을 통해 총 600여 건의 사연이 접수됐다. 이 중 ▲폭우가 내리던 야간에 휠체어를 탄 시민이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도록 도운 버스 기사 ▲보이스피싱 수거책으로 의심되는 승객을 침착하게 경찰에 신고한 택시 기사 ▲실종 치매 노인을 태워 보호자에게 무사히 인계한 택시 기사 ▲도로 위에서 자전거를 타다 넘어진 학생을 위해 차량을 통제하고 병원 인계까지 마친 대리운전 기사 등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거나 정의로운 사회 구현에 기여한 12명이 최종 선정됐다.

 

시상식에는 올해의 히어로즈로 선정된 12인의 모빌리티 산업 종사자들이 초청됐으며, 히어로즈의 가족과 지인들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은 이번 시상식을 통해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력을 확산한 모빌리티 종사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뜻을 담아 상패와 상금을 수여했다.

 

이 밖에도, 이번 시상식에서는 도로 위 일터를 배경으로 히어로즈들을 촬영한 화보 및 영상을 전시하고, 사연 제보자들이 수상자들에게 보내는 ‘감사 메시지 영상’을 상영해 감동과 의미를 더했다. 또한, 도로위에서 고된 업무로 누적된 감정적 피로 해소를 돕기 위해 서울대 정신의학과 윤대현 교수의 ‘마음챙김’ 테마 강연이 진행됐다. 

 

카카오모빌리티 상생재단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사회에 귀감이 된 모빌리티 산업 종사자들을 추가 발굴하여 선정해 내년 상반기에 시상식을 추가 개최한다는 방침이다.  별도의 신청 자격 없이 누구나 선행을 실천한 도로위 히어로즈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전성민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이사는 "도로 위에서 묵묵히 자신의 소임을 다하며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분들의 선행이 우리 사회에 큰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도로 위 숨은 영웅들의 따뜻한 이야기가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울림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페24, SEO 기능 고도화..."글로벌 최고 수준 자동 적용"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페24가 글로벌 검색 환경과 AI 트렌드에 맞춘 검색엔진최적화(이하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고도화를 통해 고객사 쇼핑몰의 노출 경쟁력을 높인다. 13일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에 따르면 고객사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대상 직접판매) 쇼핑몰에 글로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4차 무선 업데이트 실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가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에 대한 4번째 무선 업데이트를 13일부터 실시한다. 펌웨어 OTA(FOTA) 방식으로 진행하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르노코리아는 기존 그랑 콜레오스 고객들에게 상품성이 더욱 강화된 커넥티비티 서비스 및 ADAS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13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4차 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3

동서식품,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동서식품이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동서커피클래식은 2008년 창립 40주년을 맞아 국내 문화예술 분야 발전에 기여하고 소비자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시작한 나눔 공연이다. 제1회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대전, 인천, 대구, 광주, 춘천 등 주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