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은 교수, 한국핵의학청봉상 수장...핵의학 융합인재 양성 선도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0-28 13:15:14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김상은 교수가 올해 한국핵의학정봉상 수상자로 결정났다.


28일 대한핵의학회는 2024년 한국핵의학청봉상 수상자로 김상은 교수(가천대학교 석좌 교수 및 뇌과학연구원장,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를 선정했다.  


한국핵의학청봉상 수상자로 선정된 김상은 교수는 대한핵의학회 회장, 간행이사, 재무이사, 학술이사, 고시위원장 등을 맡으며 핵의학 발전 및 위상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핵의학·정밀의료와 뇌 분자영상, 질병 분자표적 기반의 진단·치료 의약품 개발에 헌신했으며, ‘거대융합’의 주창자로서 핵의학 융합인재 양성과 교육·연구·산업·정책의 핵의학 융합 생태계 구축에 앞장 서는 등 뛰어난 학문적·기술적· 교육적 업적을 남기며 국내외 핵의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핵의학청봉상은 대한핵의학회에서 선정하고, 새한산업(주)에서 지원한다.

2024년 한국핵의학청봉상 시상식은 2024년 11월 2일(토) SC컨벤션센터(한국과학 기술회관) 지하1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리는 제63차 대한핵의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총회 석상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증권 "롯데관광개발, 저평가 여전…목표가 25,000원 상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증권가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며 투자 매력을 강조하고 나섰다. 제주드림타워 카지노 실적 호조와 외국인 관광객 증가 추세를 근거로 목표주가를 대폭 상향 조정했다. 11일 SK증권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1,000원에서 25,000원으로 19% 상향 조정

2

미래에셋증권, 연금자산 50조 달성 기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연금 적립금 50조원 시대를 맞아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0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퀴즈 정답을 맞힌 선착순 5만명에게 신세계상품권 5000원이 증정된다. 미래에셋증권 개인연금 및 퇴직연금 계좌를 보유한 고객 또는 이벤트 기간 내 연금계좌를 신규

3

유안타증권, 사내 AI 교육 프로그램 운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유안타증권은 임직원의 인공지능(AI) 실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전략적 교육 프로그램 '에이아이빌리티 아카데미'(AIbility Academy) 과정을 신설해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육 과정은 우선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1차수 교육을 포함해 다음달 22일까지 각 차수마다 30명씩, 총 7개 차수에 걸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