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4778억원 규모 원유운반선 4척 신규 수주 쾌거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08 13:19:17
  • -
  • +
  • 인쇄
연간 수주 목표 22% 달성, 다변화된 선종 포트폴리오 구축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삼성중공업이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로부터 총 4778억원 규모의 원유운반선 4척을 수주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오는 2028년 12월까지 순차적으로 해당 선박들을 선주사에 인도할 예정이다. 


이번 수주를 통해 삼성중공업은 올해 초 제시한 연간 수주 목표액 98억 달러의 22%에 해당하는 22억 달러를 달성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수주는 LNG운반선 1척, 셔틀탱커 9척, 에탄운반선 2척에 이어 원유운반선 4척을 추가하며 삼성중공업의 수주 포트폴리오가 더욱 다양화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원유운반선은 노후 선박 비중이 높아 꾸준한 교체 수요가 예상된다"며 "향후 LNG 운반선, FLNG 등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의 선별 수주 전략을 유지하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금융그룹, 이사회 내 소비자보호위원회 신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금융권 최초로 이사회 내 ‘소비자보호위원회’를 신설하고, 그룹 전사적 차원의 금융소비자보호 정책 추진을 위한 ‘그룹 소비자보호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한다고 26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 증대로 인한 구조적 저성장 위기 극복 및 국가의 새로운 미래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전(全) 관계사가 참여하는 ‘

2

GS25, 캐릭터 호빵 매출 46%↑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잘파세대 인기 캐릭터 버터베어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버터베어 딥초코호빵’과 ‘버터베어 솔티카라멜호빵’ 2종을 오는 30일 단독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버터베어 딥초코호빵’은 진한 딥초코를 가득 채워 달콤함을 극대화했으며, ‘버터베어 솔티카라멜호빵’은 소금과 카라멜이 어우러진 단짠

3

KB국민은행, 'KB 조이올팍 페스티벌' 수익금 전액 기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KB국민은행은 한국체육산업개와 ‘KB 조이올팍 페스티벌’의 수익금 전액을 사회 취약계층 지원과 환경 보호를 위해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KB국민은행과 함께 페스티벌을 공동 주최한 한국체육산업개발의 티켓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총 기부액은 1억2600만원에 달한다. 기부금은 서울특별시 자립지원전담기관 환경재단 서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