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4778억원 규모 원유운반선 4척 신규 수주 쾌거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08 13:19:17
  • -
  • +
  • 인쇄
연간 수주 목표 22% 달성, 다변화된 선종 포트폴리오 구축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삼성중공업이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로부터 총 4778억원 규모의 원유운반선 4척을 수주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오는 2028년 12월까지 순차적으로 해당 선박들을 선주사에 인도할 예정이다. 


이번 수주를 통해 삼성중공업은 올해 초 제시한 연간 수주 목표액 98억 달러의 22%에 해당하는 22억 달러를 달성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수주는 LNG운반선 1척, 셔틀탱커 9척, 에탄운반선 2척에 이어 원유운반선 4척을 추가하며 삼성중공업의 수주 포트폴리오가 더욱 다양화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원유운반선은 노후 선박 비중이 높아 꾸준한 교체 수요가 예상된다"며 "향후 LNG 운반선, FLNG 등 고부가가치 제품 중심의 선별 수주 전략을 유지하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네이버, 디지털 보증서 ‘네이버 컬렉션’ 정식 출시…"안심 구매 환경 지원"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는 지난 10일 신뢰 기반의 판매 환경에서 이용자가 안심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디지털 보증서 ‘네이버 컬렉션’을 정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 컬렉션’은 브랜드스토어 상품 구매시 잃어버리기 쉬운 종이 보증서를 대신해 디지털 형태의 보증서를 발급해 네이버앱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보증기간 중 A/S 접수 등이 가능한 서

2

다날, 美 와이스에셋 자사주 블록딜 성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은 지난 10일 공시를 통해 미국 보스턴 기반 자산운용사 ‘와이스 에셋 매니지먼트(Weiss Asset Management, 이하 와이스에셋)와 자사주 블록딜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거래로 와이스에셋은 다날 2대 주주 겸 기관 투자자로 참여하며 장기적 협력 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3

피자스쿨 × 김다예 작가, ‘취향으로 말하는 시대’… 젊은 감성을 담은 패키지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식품업계 전반에서 제품 자체보다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흐름이 확대되면서, 브랜드와 아티스트의 협업은 하나의 감성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피자스쿨’은 일러스트레이터 김다예 작가와 함께 두 번째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를 선보이며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정조준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첫 번째 협업(김잼 작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