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 SRT ‘승무·역무·차량분야’ 현장근무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3:21:57
  • -
  • +
  • 인쇄
객실장·역무원·기술원 등 현장근무 통해 고속철도분야 업무 전문성 제고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고속철도 업무 전문성 제고를 위해 SRT 승무·역무·차량분야 현장근무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8일 부산역에서 SRT 승무업무에 나선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 박진이 감사는 이날을 시작으로 고속철도 업무 전문성 제고를 위해 SRT 승무·역무·차량분야 현장근무에 나섰다.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는 지난 17일 SRT 339열차에 승차해 객실장 근무에 나섰다. 고객 안내와 안전 점검, 승차권 발권까지 객실장 업무를 직접 해보며 현장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 이날을 시작으로 오는 23일, 차량기술원으로 근무해 차량 정비업무에 나서고, 8월 중엔 수서역에서 역무원으로 근무하며 고객들을 만나 고객의 소리와 철도 현장의 고충을 직접 청취할 계획이다.

에스알은 이번 상임감사 현장근무를 통해 고속철도분야 업무 전문성을 제고하여 상임감사 감사역량을 높이고, 고객과 직원 의견을 직접 수용한 경험으로 더욱 수용성 있는 감사활동을 기대했다.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는 “열차 안전 점검과 고객 불편 사항에 대해 되돌아 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현장에서 청취한 고객 의견과 안전점검 결과 분석을 통해 고객 중심 철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감사업무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은행, ‘IBK아이돌봄지원’ 서비스 실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및 소상공인의 자녀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저출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IBK아이돌봄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IBK아이돌봄지원’은 정부가 시행 중인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소기업 근로자 및 소상공인에게 기업은행이 1인당 최대 150만원을 지원하는 서비스다.‘IBK아이돌봄지원

2

갤러리아百, 2025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갤러리아백화점이 17일부터 '2025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고급 한우, 비노갤러리아 독점 샴페인 세트를 비롯해 프리미엄 디저트 모둠 세트까지 다채롭게 선보인다. 온라인 프로모션도 확대해 고객 구매 편의를 높였다. 갤러리아는 명절 프리미엄 한우 수요를 겨냥해 정육부터 육포까지 최고급 한

3

김영섭 KT 대표 "소액결제로 피해 끼쳐 드려 죄송…보상책 마련할 것"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사장이 지난 달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 사태에 대해 사과했다. 김영섭 KT 대표는 11일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민 여러분과 KT 고객 여러분, 유관 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드려 정말 죄송하다"며 "피해 고객들께는 100% 보상책을 강구하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