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유튜브 조회수 1억 회 돌파 기념 이벤트 열어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5-08 13:34:34
  • -
  • +
  • 인쇄
‘실버 버튼’ 획득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S-OIL(대표 :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자체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을 통해 선보인 ‘구도일’ 숏폼 영상이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구도일’ 유튜브 채널의 인기 숏폼 3편은 합산 조회수 1억 4천만 회를 돌파했으며, 이 중 한 편은 9,000만 회의 순조회수를 기록했다. 채널 구독자 수는 3개월 만에 약 15만 명이 증가해 현재 19만 명을 넘어섰고, 이에 따라 유튜브로부터 구독자 10만 명 이상 채널에 수여되는 ‘실버 버튼(Silver Button)’을 획득했다. 


S-OIL은 조회수 1억 회 돌파 및 ‘실버 버튼’ 획득을 기념해 5월 9일부터 구도일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KT위즈 수원경기 관람권(총 50매)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며, 향후 새로운 숏 드라마도 공개할 예정이다.

구도일 채널은 제품 홍보 대신 공감형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지향한다. 캐릭터 ‘구도일’은 스토리에 따라 다양한 세계관으로 확장되며, 인기 밈, 챌린지 등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과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S-OIL과 캐릭터·콘텐츠 전문기업 에이컴즈의 긴밀한 협업 결과이다.

S-OIL 이영호 영업전략부문장은 “진정한 소통은 대중이 원하는 콘텐츠를 원하는 방식에 맞춰 제공하는 것이며, 구도일은 한국을 넘어 전세계 대중들과 소통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로 거듭날 것이다”는 의견을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