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유튜브 조회수 1억 회 돌파 기념 이벤트 열어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5-08 13:34:34
  • -
  • +
  • 인쇄
‘실버 버튼’ 획득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S-OIL(대표 :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자체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을 통해 선보인 ‘구도일’ 숏폼 영상이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구도일’ 유튜브 채널의 인기 숏폼 3편은 합산 조회수 1억 4천만 회를 돌파했으며, 이 중 한 편은 9,000만 회의 순조회수를 기록했다. 채널 구독자 수는 3개월 만에 약 15만 명이 증가해 현재 19만 명을 넘어섰고, 이에 따라 유튜브로부터 구독자 10만 명 이상 채널에 수여되는 ‘실버 버튼(Silver Button)’을 획득했다. 


S-OIL은 조회수 1억 회 돌파 및 ‘실버 버튼’ 획득을 기념해 5월 9일부터 구도일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KT위즈 수원경기 관람권(총 50매)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며, 향후 새로운 숏 드라마도 공개할 예정이다.

구도일 채널은 제품 홍보 대신 공감형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지향한다. 캐릭터 ‘구도일’은 스토리에 따라 다양한 세계관으로 확장되며, 인기 밈, 챌린지 등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과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S-OIL과 캐릭터·콘텐츠 전문기업 에이컴즈의 긴밀한 협업 결과이다.

S-OIL 이영호 영업전략부문장은 “진정한 소통은 대중이 원하는 콘텐츠를 원하는 방식에 맞춰 제공하는 것이며, 구도일은 한국을 넘어 전세계 대중들과 소통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로 거듭날 것이다”는 의견을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장] 지마켓, 내년 7000억 투자 '글로벌 셀러 생태계'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지마켓이 투자, 해외 판로 개척, AI 혁신을 토대로 내년을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는다. 21일 지마켓에 따르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지마켓 미디어데이'에서 약 7000억 원을 투자해 셀러 성장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알리바바그룹의 200여 개국 판매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판로를 확대하고, AI 기술로 쇼핑 편의

2

CGV, 배우 이정현 감독·주연 단편영화 ‘꽃놀이 간다’ 개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가 단편영화 상영 프로젝트 ‘숏츠하우스(SHORTS HOUSE)’의 다섯 번째 작품으로, 배우 이정현이 감독과 주연을 맡은 단편영화 ‘꽃놀이 간다’를 CGV 아트하우스에서 단독 상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숏츠하우스’는 국내외 단편영화를 극장에서 선보이는 CGV 정기 상영 프로젝트로 아트하우스 20주년을 맞아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3

금호타이어, 제품 장착한 'KUMHO FIA TCR World Tour 6라운드'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독점 공급하고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 정상급 투어링카 대회 ‘금호 FIA TCR 월드 투어(KUMHO FIA TCR World Tour)’가 지난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에서는 처음 열린 TCR 월드 투어 무대라는 점에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