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유니버스, 강원도와 '상생'... 소상공인 매출 68% 늘었다.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13:37:4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운영한 ‘강원특별자치도 소상공인 상생 협력관’이 지역 상생 모델의 성과를 입증했다.

 

놀유니버스는 지난 10월 한 달간 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운영한 상생 협력관이 참여 숙박업체의 온라인 매출 증대에 뚜렷한 효과를 보였다고 26일 밝혔다.

 

▲ <사진=놀유니버스>

 

상생 협력관 운영은 지난 9월 체결된 놀유니버스·강원특별자치도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강원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력관에는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의 ‘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 활용 마케팅 사업’에 선정된 숙박업체가 참여했으며, 놀유니버스와 강원특별자치도는 상생 협력관 운영 기간 동안 각 업체에 100만 원 상당의 ‘NOL’ 광고 상품을 지원했다.

 

그 결과 상생 협력관 참여 업체 중 기존 ‘NOL’ 제휴점의 전체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협력관 내에서 숙박업체 정보와 강원 지역의 관광지·먹거리 콘텐츠를 연계해 배치한 전략이 이용자 유입과 예약 전환을 함께 높인 영향으로 분석된다.

 

놀유니버스는 지역 소상공인과의 지속 가능한 상생 구조 구축을 목표로, 이번 상생 협력관 참여 업체에 ‘NOL’ 광고 상품 50% 이상 할인 혜택을 연내 제공할 예정이다. 나아가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 및 소상공인 숙박업체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생 모델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식 놀유니버스 부대표는 “이번 ‘강원특별자치도 상생 협력관’은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를 넓히고, 지역과 플랫폼이 함께 성장할 수 있음을 보여준 의미 있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 관광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온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웰케어, 먹는 PDRN ‘이너비 피디알엔 리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웰케어가 먹는 PDRN 제품 ‘이너비 피디알엔 리즈(InnerB PDRN RISE)’를 19일 출시했다. 약국 현장의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기획했으며, 천사약국 이승희 약사와 공동 개발해 제품 설계 단계부터 약사 의견을 적용했다. 신제품은 PDRN 150mg(연어이리추출물 PDRN)을 비롯해 저분자 피쉬콜라겐 1000mg, 히알루

2

고려아연 최윤범, IEA 각료이사회 의장 맡았다…에너지·안보 핵심광물 협력 강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이 국제에너지기구(IEA) 각료이사회에서 핵심광물 공급망 세션 의장을 맡으며 글로벌 에너지 안보 논의의 중심에 섰다. 국내 기업인 가운데 유일하게 참석한 데 이어 의장직까지 수행하면서 핵심광물 공급망에서 고려아연의 전략적 위상이 한층 강화됐다는 평가다.고려아연은 최윤범 회장이 지난 18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I

3

강원랜드, 겨울 혈액 수급난에 ‘사랑의 헌혈’…방문객까지 참여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겨울철 혈액 수급 불안정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추위와 독감 확산 등으로 헌혈 참여가 급감하는 겨울철 혈액 수급난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원랜드 본사와 그랜드호텔 일대, 마운틴 스키하우스에 헌혈버스를 배치해 현장 헌혈을 진행했으며, 헌혈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