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x알바몬,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참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4 13:38:1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잡코리아·알바몬이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5'에 참가한다.

 

오는 14일 개최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로 24회 차를 맞았다. 매년 1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콘텐츠 전시회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콘텐츠IP ▲게임 ▲굿즈 ▲완구 등 다양한 품목의 총 510개 부스 전시가 진행된다.

 

▲ <사진=잡코리아>

 

잡코리아·알바몬은 패밀리 캐릭터 '드림즈크루'를 통해 이번 행사에 처음으로 참여한다. '모든 이들의 꿈을 응원한다'는 드림즈크루의 탄생 스토리를 전하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 마케팅 및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참여를 결정했다.

 

잡코리아·알바몬은 4일 간의 행사 기간 동안 코엑스 A홀 A034 부스에서 관람객을 맞이한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첫 데뷔하는 '축하 파티' 콘셉트로 부스 내를 다채롭게 꾸밀 예정이다. 먼저 잡코(JOBKO), 모니(MONI), 타이노(TYNO), 링커벨(LINKERBELL) 등 드림즈크루 캐릭터 그림과 자체 제작 굿즈들이 전시된다. 

 

드림즈크루 부스에 방문하는 관람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드림즈크루 인스타그램 팔로잉을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잡코리아·알바몬이 제작한 리유저블백과 엽서, 띠부실 스티커 등을 증정한다. 또한 잡코리아·알바몬 앱 다운로드 관람객 대상 룰렛 이벤트를 통해 다채로운 캐릭터 굿즈 등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탈인형 퍼레이드도 진행된다. 드림즈크루는 코엑스 A홀을 비롯한 전시장 외부 공간 등을 돌며 현장 관람객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드림즈크루는 지난 2022년 잡코리아·알바몬의 통합 브랜딩 일환으로 출시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드림즈크루 자체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모니팝'을 통해 친숙한 브랜드 메시지를 대중에게 전하고 있다. 

 

잡코리아·알바몬은 드림즈크루 캐릭터 3D 리뉴얼을 진행 중에 있으며, 더 많은 대중들에게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온라인 굿즈 판매 및 이모티콘 제작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여름 잡코리아 통합브랜딩팀 팀장은 "국내 최대 규모로 알려진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잡코리아·알바몬의 대표 패밀리 캐릭터 '드림즈크루'의 이름으로 참여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해킹 은폐 의혹 과징금 부과 등 가능성 공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가 해킹 은폐 의혹으로 인한 과징금 부과와 민·형사상 책임 등 경영상의 부정적 영향 가능성을 처음으로 공식 언급했다. 2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지난 16일 제출한 증권신고서를 통해 이 같은 위험 요소를 공시했다. LG유플러스는 핵심 투자위험 알림문의 '개인정보 유출 및 통신망 안정성

2

“고마워요, 잘될 거예요”…하나님의 교회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 성황
[메가경제=이준 기자] 말 한마디가 누군가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는가 하면 상처가 되기도 한다. 존중과 배려가 담긴 언어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가정과 이웃에 평화를 부르는 어머니 사랑의 언어(이하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를 전국 50여 지역에서 진행 중이다. 18일 경기 분당 ‘하나님의 교회 새예루살

3

“임직원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크라운해태, 전국 16개 도시서 국악 순회공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해태제과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국악 공연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2026년 한 해 동안 전국 16개 도시에서 임직원 국악공연 ‘크라운해태 한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크라운해태 한음회’는 임직원들이 국악 명인·명창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전통음악의 가치를 전하는 공연으로,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