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 유튜브, 콘텐츠 인기 힘입어 구독자 지속 증가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3:46:50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다양한 연애·결혼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는 듀오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12만명을 돌파했다.

 

▲ 사진: 듀오 유튜브 콘텐츠 / 듀오 제공

24일 듀오에 따르면 2020년 3월부터 유튜브 채널 리뉴얼을 통해 단순 정보 제공이나 광고성 콘텐츠 에만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결혼정보회사가 가진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친근하고 트렌디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성과도 뚜렷하다. 2024년 9월 7만1934명이었던 유튜브 구독자는 1년 만에 12만1167명으로 증가했고, 주요 영상의 좋아요·댓글·공유 등 상호작용도 함께 증가했다.

한편, 듀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셀프 소개팅 형식의 ‘셀소IN듀오’, 30대 공감 토크 ‘어쨌든 서른’과 2030 토론 콘텐츠 ‘연애끝장토론’, 평소 듀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궁금해듀오’ 시리즈, 실제 결혼에 성공한 회원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보이는 라디오 형식의 ‘듀오 라디오’, 다양한 셀럽 및 연애·결혼 전문가와 함께하는 ‘듀오 콜라보’ 등을 선보이고 있다.

듀오는 자체 콘텐츠 외에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채널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경제 유튜버 슈카월드, 시사·트렌드 분석 채널 언더스탠딩 등과 함께한 콜라보 콘텐츠는 높은 조회수와 화제를 기록하며 새로운 시청자층을 끌어들이는 데 기여했다. 이를 통해 듀오는 결혼·연애라는 주제를 더욱 폭넓은 관점에서 풀어내며, 브랜드 친근감을 한층 강화했다.

듀오 관계자는 “결혼·연애라는 주제를 여러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풀어내며, 콘텐츠를 통해 듀오의 가치를 널리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플루언서, 유튜브 채널과의 콜라보를 통해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1

미국육류수출협회, ‘2025 F45 트랙’ 메인 스폰서로 참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는 21일 서울 연세대학교 신촌 캠퍼스에서 열린 대규모 야외 피트니스 페스티벌 ‘2025 F45 트랙’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미국산 육류의 풍부한 맛과 영양을 홍보했다고 밝혔다.‘F45 트랙’은 45분간의 기능성 운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의 대표 야외 행사다. 올해 행

2

예무스, ‘살아있는 우리들의 영웅’ 주제로 제15회 정기연주회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예술인 단체 예무스(YEMUS)가 오는 11월 15일(토) 오후 5시,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에서 ‘제15회 정기연주회’와 ‘제2회 가족공감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이번 공연의 주제는 ‘살아있는 우리들의 영웅’으로, 세상을 구하는 거대한 영웅이 아닌 일상의 자리에서 가족과 공동체를 위해 헌신하는 사람들을 조명한다. 예무스 단장

3

공정위, 서희건설 현장조사…회장 딸 회사 부당지원 의혹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회장 일가가 소유한 계열사를 부당하게 지원했다는 의혹을 받는 서희건설에 대한 현장조사에 착수했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서희건설과 계열사인 애플이엔씨 등에 조사관을 파견해 현장조사를 진행했다. 애플이엔씨는 건축자재 납품과 아파트 분양대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서희건설의 계열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