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중 보건의료협력 교류회 성료…"국제화 협력 추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1-06 13:50:5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2023 중국(제남)-한국보건의료협력교류회'가 지난 2일 서울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다.


이 교류회는 중한보건의료 분야의 교류를 확대하고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행사다. 지난 5년간 중국 제남에서 열렸으며 올해 처음으로 한국에서 개최됐다.
 

▲ 지난 2일 서울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린 '2023 중국(제남)-한국보건의료협력교류회' 참석자들이 함께한 모습 [사진=한국보건의료협력교류회]

 

행사는 한중 의료보건산업의 발전과 의료 미용, 종양 퇴치, 바이오메디컬단지 운영 발전 방안을 논의해 제남국제의학센터와 한국우수산업단지와의 교류를 추진해 성공적인 국제화 협력을 추진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행사는 제남시 인민정부외사사무실, 제남국제의학센터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경제협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후원했다. 행사에는 한·중 보건의료협력 교류회의 주요 인사를 비롯해 유관 기업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정협 제남시 주석과 레이지에 제남국제의학센터건설지휘부 총지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팡쿤 주한 중국대사관 공사, 조용준 동구바이오 대표, 양진영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후 차순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마진롱 산동대 국제부인아동병원장, 박양수 한국드림성형외과의원 대표원장, 한위칭 상해에얼온생명과기유한회사 CEO의 발표를 통해 협력 내용과 비전 등을 제시했다.

발표 이후에는 제남국제의학센터 소개, 국제전문가 초빙식, 중한협력사업 계약식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한국보건의료협력교류회 관계자는 "한·중 의료 분야의 플랫폼 역할을 해 나가는데 더욱 속도를 내고 최상의 의료 협력 모델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미 관세 협상 후속 논의 결론 못 내...대규모 투자 조건 줄다리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미 관세 협상 후속 논의를 위해 방미했던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4일 귀국했다. 김 장관은 미국 뉴욕에서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부 장관과 만나 한국의 대미 투자 구조와 이익 배분 방식 등 세부 쟁점을 논의했으나, 협의가 어느 정도 진전됐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이날 새벽 인천공항에 도착한 김 장관은 협상 결과를 묻는 질문에

2

현대건설, '중대 재해 근절' 협력사 안전 워크숍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건설은 250여개 공종(공사 종류) 협력사와 중대재해 근절을 위한 안전 연수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2일 현대건설 계동 본사 사옥에서 열린 행사에는 이한우 대표이사와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 대표는 "국가적 위급 사안이라고 판단된 산업 현장의 안전사고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비상 안전 체제를

3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