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빈랩 등 경기도 유망 에너지기업 24개 선정...탄소중립 시대 선도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0-17 13:54:05
  • -
  • +
  • 인쇄
케빈랩, 지능형 에너지 관리 솔루션으로 주목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지난 8일, 2024년 경기도 유망 에너지기업 24개사를 선정하고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정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향후 3년간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기술 사업화를 추진하고, 경기도 에너지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24개 기업 중에는 지능형 에너지 관리 플랫폼을 통해 건물 및 산업 시설의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케빈랩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케빈랩은 최근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 기조에 발맞춰 에너지 효율 향상에 기여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케빈랩의 지능형 에너지 관리 플랫폼은 건물의 에너지 소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하여 에너지 낭비 요소를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이를 통해 건물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경기도는 이번 유망 에너지기업 선정을 통해 에너지 분야 혁신을 가속화하고,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최대 2100만원의 맞춤형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케빈랩 관계자는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경기도의 지원을 바탕으로 글로벌 에너지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