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써쓰-서틱, MOU 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2 13:54:50
  • -
  • +
  • 인쇄
보안·감사·스테이블코인 인프라 등 전방위 협력 구축
서틱과 전략적 투자 논의
아시아 시장 공동 진출 및 장기 파트너십 강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써쓰는 22일 글로벌 보안·감사 기업 서틱과 포괄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장현국 넥써쓰 대표(좌)와 룽후이 구 서틱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넥써쓰]

서틱은 온체인 리스크 탐지, 실시간 감시, 보안·감사 등 블록체인 핵심 인프라 전반을 지원하는 글로벌 Web3 보안 서비스 기업이다.

전 세계 5000개 이상의 프로젝트와 협업해 약 800조원 규모의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고 있으며, 이더리움, 바이낸스, 테더 등 글로벌 주요 기업·프로젝트와 협업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보안·감사·컴플라이언스·스테이블코인 인프라 협력을 위한 장기적 협력 체제를 마련한다.

특히 서틱은 넥써쓰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전제로 중장기 파트너십 확대를 위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기술 및 규제 대응 측면에서는 ▲스마트컨트랙트 보안 및 감사 ▲체인 리스크 모니터링 공동 검토 ▲아시아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를 위한 규제·감사 프레임워크 구축 등을 포함한 실무 협력을 통해 넥써쓰가 추진 중인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 인프라와 크로쓰(CROSS) 생태계 전반의 안전성을 강화한다.

사업개발 영역에서는 서틱의 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을 넥써쓰와 공동 수립하는 방안과 함께 블록체인 보안·엔터프라이즈 등을 중심으로 협력 범위를 확장할 예정이다.

장현국 넥써쓰 대표는 “블록체인 산업은 신뢰·보안·규제 대응이 생태계 확장의 핵심 요소”라며 “이번 MOU 체결은 서틱과 이어온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전략적동반자 수준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에스토니아와 ‘천무’ 4400억원 계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다연장 유도무기 ‘천무’가 유럽에서 폴란드에 이어 에스토니아 진출에 성공했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K9 자주포 수출로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인 에스토니아 시장까지 확보하면서 천무의 수출 시장 다변화의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에스토니아와 약 4400억 원 규

2

인천공항공사, 모·자회사 상생협력 워크숍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 인천공항 상생협력 리더스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7일 공사 대강당에서 열린 올해 행사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포함해 공사 및 4개 자회사* 경영진 등 임직원 약 150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전 및 여객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올 한해 인천공항의 주요성과

3

안랩, 임직원 대상 'AI 시대 공정거래법 이슈 및 리스크' ESG 특강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안랩은 지난 19일 김앤장 법률사무소 김경연 변호사를 초청해 ‘인공지능(AI) 시대의 공정거래법 이슈 및 리스크’를 주제로 임직원 대상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AI 기술의 확산으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공정거래 관련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인식하고, 기업의 예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