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협력기업과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1 14:07:1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은 지난 30일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50여 개 주요 협력기업 대표 및 임직원, 풀무원 이우봉 총괄CEO,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 풀무원기술원 김태석 원장, 풀무원식품 김경한 구매/SCM 운영본부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풀무원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Best Partners Day)’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풀무원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는 풀무원이 협력기업을 초청해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풀무원의 사업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는 동반성장 간담회로, 올해 16회를 맞았다.

 

▲ 지난 30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25 풀무원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에서 풀무원 이우봉 총괄CEO가 협력기업 대표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풀무원]

 

올해 ‘풀무원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는 ‘RESPECT(존중)’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주제에는 협력기업을 단순한 거래 관계가 아닌 진정한 동반자(Partner)로 여기고,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한 협력 문화를 강화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풀무원 이우봉 총괄CEO는 환영사를 통해 “올해 풀무원은 2기 전문경영인 체제를 출범하며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을 향한 도전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며, 4대 핵심 전략(식물성 지향, 동물복지, 친환경 케어, 건강한 경험)을 중심으로 ▲지속가능식품 확장 ▲글로벌 시장 확대 ▲ESG 경영 강화 ▲푸드테크 통한 미래 대응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가오는 2026년은 더 치열한 경쟁과 빠른 변화가 예상되지만 풀무원은 이를 위기가 아니라 기회로 삼아, 협력기업 여러분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우봉 총괄CEO의 환영사에 이어 협력기업을 대표해 냉동만두를 제조하는 ㈜지엠에프 김호수 대표이사가 답사를 진행하며,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과 신뢰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협력기업의 답사 이후에는 이번 행사의 메인 프로그램인 감사패 전달이 진행됐다. 이우봉 총괄CEO는 참석한 협력기업 대표들에게 감사패를 직접 전달하며, 그동안의 헌신과 협력에 대한 진심 어린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했다. 감사패 전달과 함께 협력기업과의 협업 여정을 소개하며, 지속적인 파트너십의 의미를 강조했다.

 

올해 행사에서는 협력기업의 복지 혜택을 위한 임직원 및 파트너사 전용 온라인 복지몰 ‘엠버십(embership)’이 소개됐다. 엠버십은 풀무원 임직원뿐 아니라 고객사와 협력사 임직원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폐쇄형 복지몰로, 상생 기반의 복지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협력기업들이 ESG 경영의 방향성을 이해하고 실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풀무원 오경석 지속가능경영담당이 ‘새로운 시대 흐름, ESG 경영 준비’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중대재해·안전, 노동·인권 등 ESG 핵심 의제와 글로벌 트렌드를 소개하고, 풀무원과 협력사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미래 전략을 공유했다.

 

특별 강연으로는 트렌드 코리아 공동 저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최지혜 연구위원이 강사로 초청되어 ‘트렌드 코리아 2026’ 주제로 풀무원과 협력기업이 급변하는 사회·기술·소비 환경 속에서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적 시각을 제시했다.

 

강연 이후에는 국악 크로스오버 공연이 펼쳐졌다. 이번 무대는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담아 행사 주제인 ‘존중과 동행’의 의미를 예술적으로 표현하며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난소암 하이펙 치료 효과, 혈액검사로 미리 예측 가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서울아산병원 연구팀이 혈액검사만으로 난소암 환자의 하이펙(HIPEC) 치료 효과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 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 조현웅 교수팀은 3·4기 난소암 환자 213명을 분석한 결과, 항암치료 반응이 낮은 환자군에서 하이펙을 시행할 경우 재발 위험이 58%, 사망 위험이 71% 감소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항암 과정

2

노스페이스,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15년 연속 후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2026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공식 후원한다. 2011년 첫 대회부터 단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지원하며 15년째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는 내년 1월 10~11일 경북 청송 주왕산면 얼음골에서 열리며, 국제산악연맹(UIAA)과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한다.

3

'전현무계획', '펀덱스 어워드' 데이터PD 상 수상..."전국 맛집 사장님들께 감사"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전현무계획’이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올해 신설된 ‘펀덱스 데이터PD 상’을 처음으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4년 2월 16일 첫 방송된 ‘전현무계획’(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은 현재 시즌3를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지금까지 총 72개 지역의 길바닥을 휩쓰는 ‘먹트립’으로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