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하나로 OK"...KT알파, 홈쇼핑과 기프티쇼 통합 개편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4:09:1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가 오는 18일, 데이터 홈쇼핑 ‘KT알파 쇼핑’과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의 서비스를 통합한다고 10일 밝혔다.

 

번 통합을 통해 하나의 서비스에서 홈쇼핑과 모바일 선물하기가 모두 가능해진다. 두 서비스의 멤버십을 통합하여 고객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 [사진=KT알파]

KT알파의 서비스 및 상품을 한데 모아 앱 하나로 실물 상품과 모바일 상품권을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UI 개편을 통해 ‘KT알파 쇼핑’과 ‘기프티쇼’ 탭을 나란히 배치시켜 각 서비스 간 이동을 자유롭게 했다. KT알파 쇼핑과 기프티쇼 간 상품 연계를 강화하고, AI를 기반으로 고객의 쇼핑 여정에 따른 상품 추천 정확도를 높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통합 서비스의 멤버십 제도도 전면 개편됐다. 이번 개편으로 KT알파 쇼핑과 기프티쇼 회원이 하나의 멤버십으로 통합된다. 10대부터 30대까지의 회원 비중이 높은 기프티쇼와 40대 이상의 액티브시니어 비중이 높은 KT알파 쇼핑이 합쳐지며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통합 회원을 보유한 만큼, 멤버십 제도를 재정비해 모든 회원이 멤버십의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멤버십은 기존 3개의 등급에서 VIP와 VVIP 등급을 신설해 총 5개의 등급으로 세분화해 개편한다. KT 통신사를 이용하는 KT멤버십 고객과 KT알파 이용 고객 간 연속성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KT멤버십 고객에게는 VIP 등급이 자동 부여되며, VIP 이상 최상위 등급에게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테면 기프티쇼 최대 5% 할인이 적용되고, 기간별 15% 할인쿠폰이 지급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추가된다. 서비스 통합을 기념해 내년 2월 28일까지 신규 가입자 및 통합회원 전체 대상 VIP 등급이 부여된다.

 

KT알파 쇼핑과 기프티쇼의 포인트 교차 사용도 가능해진다. 누적된 포인트로 원하는 상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도록 포인트 사용 범위를 확대하고, 서비스 간 시너지를 강화했다.

 

AI 기반의 서비스 고도화에도 주력했다.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 기능을 강화했다. 고객의 행동 패턴에 따른 개인별 상품 추천 영역은 기존 25% 수준에서 60%로 대폭 확대했고, 고객 행동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각기 다른 상품군을 추천하는 등 개인별 맞춤 상품 추천을 정밀하게 구현했다. 고객의 활동 이력을 바탕으로 고객 선호도가 반영된 고객 맞춤 상품 추천을 통해 고객의 쇼핑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고객이 쉽고 빠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UI/UX 측면에서 최적화된 개편도 함께 이뤄졌다.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AI 기반 동영상 콘텐츠를 전면 배치하고, 주목도 높은 고해상도 이미지와 시인성 높은 텍스트로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KT알파 쇼핑과 기프티쇼 모두 퀵 결제를 도입해 주문 프로세스를 간편화했다.

 

핵심 타겟별 특화 콘텐츠와 이와 연계한 상품 큐레이션을 강화한다. 최근 홈쇼핑 주요 고객층이자 5060세대의 ‘저속 노화(Slow-Aging)’ 트렌드에 발맞춰 액티브 시니어 대상 전문 매거진 및 플랫폼과 제휴, 정보성 콘텐츠와 맞춤형 상품을 선보인다. 기프티쇼는 감사, 축하 등 다양한 답례 상황에 맞춰 TPO(시간·장소·상황)에 따른 인기 상품 구성을 확대하고, 명절, 크리스마스 등 시즌별 프로모션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KT알파 박승표 대표는 “이번 서비스 통합은 급변하는 커머스 환경 속에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모바일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실물 상품과 모바일 상품권을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KT멤버십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 등 그룹 차원의 커머스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생활건강, 이선주 신임 대표이사 선임...우선 과제는 '실적 회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은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이선주 대표이사 사장의 신임 CEO(최고경영자) 선임안을 확정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이 대표는 1970년생으로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 출신이다. 글로벌 및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30년간 몸담았다. 한국에서 키엘 브랜드를 미국에 이어 글로벌 매출 2위 국가로 성장시키기도 했다. 키엘 국

2

우리銀,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가입자 50만 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최근 삼성전자와 함께 선보인 ‘삼성월렛 머니·포인트’서비스가 출시 3주 만에 가입자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우리은행과 삼성전자는 예상을 크게 웃도는 고객 반응에 힘입어 신규 가입 고객에게 제공하는 3000 포인트 혜택 이벤트를 기존 50만 명에서 30만 명을 추가해 총 80만 명까지 확대하기로 결정했다.해

3

삼성물산 패션 SSF샵,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SF샵이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오는 20일 오전 9시 59분까지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에서 연중 최대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SSF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SSF샵은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