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케이, 청주–日 마츠모토 직항 띄운다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1 14:11:3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일본 나가노현의 대표 관광도시 마츠모토를 연결하는 청주–마츠모토(CJJ–MMJ) 부정기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노선은 일본 국내선 위주로 운영돼 온 마츠모토공항과 한국을 직접 잇는 직항편이다. 에어로케이는 지난해 두 차례 청주–마츠모토 부정기편을 운항한 경험을 바탕으로 노선을 재편성했다. 

 

▲ [사진=에어로케이항공]

 

청주–마츠모토 노선은 올해 3월 19일부터 3월 28일까지 부정기편으로 운항된다. 청주 출발편은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1시 50분에 출발해 오후 2시에 도착한다.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오후 2시 15분, 토요일에는 오후 1시 45분 출발 일정으로 편성됐다. 마츠모토발 청주행 항공편은 오후 3시에서 4시 30분 사이 출발해 약 2시간 후 청주에 도착한다. 요일별 상세 일정은 에어로케이항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츠모토는 일본 중부 내륙 고산지대에 위치한 도시로, 히다 산맥을 중심으로 한 중부 산악 지역과 인접해 있다. 가미코치, 노리쿠라 고원 등 일본을 대표하는 자연 관광지로 이동하기 용이해 사계절 내내 자연 관광 수요가 꾸준한 지역으로 꼽힌다.

 

에어로케이항공 관계자는 “마츠모토는 자연과 역사, 휴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여행지지만 접근성이 제한적이었다”며 “이번 직항 노선을 통해 중부권 여행객들이 일본 소도시 여행을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 이색 건강 선물세트 라인업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는 2026년 핵심 트렌드로 꼽히는 ‘건강지능(HQ·Health Quotient)’에 맞춰, 가족과 지인의 건강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 선물세트를 설 명절을 맞아 선보인다고 밝혔다. 건강기능식품부터 식재료형 상품까지 관리 목적별로 구성을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21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 롯데마트

2

아모레 에스트라, ‘오일급 세정력·저자극’ 클렌징 밀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의 정통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아토베리어365 클렌징 밀크’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아토베리어365 클렌징 밀크’는 저자극 밀크 제형으로, 에스트라만의선택적 세정 포뮬러’를 적용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피부 장벽 침투율을 기존 자사 오일 대비 4배 낮춰 장벽 손상 가능성을 줄였다.

3

비상장주식사기·비상장사기 급증…주식보이스피싱 결합한 신종 투자사기 확산 주의보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최근 비상장주식사기, 비상장사기 피해가 전국적으로 빠르게 증가하면서 투자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특히 전화 상담과 메신저, 리딩방 운영을 결합한 주식보이스피싱형 비상장주식사기가 확산되며 피해 규모와 범죄 수법이 한층 고도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현재 문제되고 있는 비상장주식사기는 ‘상장 임박’, ‘대기업 인수 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