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MTS·HTS에 '밸류업 공시' 전용관 오픈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4:11:40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전용관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은 기업이 자발적으로 기업 현황을 진단하고 기업가치 제고 목표를 수립·이행하기 위한 계획을 담은 공시다. 정부가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해 시행하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KB증권은 지난 5월 저평가된 국내 대형 우량주 관련 종목들을 소개하는 ‘KB 어게인 바이 코리아(Again BUY KOREA)’ 전용관을 오픈한 이후 이달 2일에는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안내와 별도 페이지를 연이어 오픈했다.

 

KB증권 측은 이를 통해 상장 기업들의 기업가치 제고 공시 계획 현황을 실시간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종목 상세 페이지로 바로 연결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KB증권은 지난 3월부터 정부의 밸류업 정책과 발맞춰 ‘어게인 바이 코리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하반기 코리아 밸류업 지수와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앞두고 정책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는 ‘밸류업 브리프’도 제작 중이다.

 

윤만철 KB증권 고객솔루션총괄본부장은 “9월 코리아 밸류업 지수 출시 이후에도 세제 개편안 국회 통과 등 다양한 밸류업 정책이 이어짐에 따라 투자자들의 올바른 투자를 위한 정보를 시의 적절하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하락 vs 엔씨소프트 상승’...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순위 싸움 치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게임 상장사 부문 1위에 넷마블이 선정됐다고 1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

2

롯데홈쇼핑 '요즘쇼핑 유리네' 1주년 기념 쿠킹 클래스 마련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홈쇼핑이 배우 이유리의 ‘요즘쇼핑 유리네’ 론칭 1주년을 기념해 고객 초청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첫선을 보인 ‘요즘쇼핑 유리네’는 '무조건 유리하게'를 슬로건으로, 이유리가 직접 엄선한 식품, 리빙 상품을 최저가 수준의 가격과 특별한 혜택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론

3

'전현무계획2' 지현우 "결혼 생각? 에너지가 없어" 셀프 진단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2’ 전현무-곽튜브-유진-지현우가 맛있는 소고기와 무밥을 먹으며 결혼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힌다. 19일(오늘) 밤 9시 10분 방송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2’(MBN·채널S 공동 제작) 47회에서는 ‘먹브로’ 전현무-곽튜브(곽준빈)와 ‘먹친구’ 유진-지현우가 추억의 음식 ‘무밥’이 ‘킥’인 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