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파마, 에듀러블·스마힐과 MOU 체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14:14:42
  • -
  • +
  • 인쇄
“성장기 아동 위한 예방 중심 구강 캠페인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파마가 성장기 아동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에 본격 나선다.


오스템파마(대표 문병점)는 최근 에듀러블(대표 김가희), 스마힐(대표 고기현)과 서울 강서구 오스템임플란트 트윈타워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아동·청소년의 구강 건강을 위한 예방 중심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 오스템파마, 에듀러블·스마힐과 MOU 체결


이번 협약은 보호자의 정보 부족으로 인해 구강 건강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아동 스스로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 기업은 각 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도모할 계획이다. 구강의약품 전문기업인 오스템파마는 제품 개발 및 임상 데이터 기반으로 과학적 신뢰성을 확보하고, 최신 구강 예방 지침을 캠페인에 반영한다.


통합 교육 기업 에듀러블은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및 보호자 참여형 교재 개발을 맡아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에 주력할 방침이다.


디지털 헬스케어 마케팅 기업 스마힐은 SNS 기반의 참여 플랫폼을 구축, 보호자와 아동이 언제 어디서든 구강 건강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다.

3사는 조만간 공동 태스크포스(TF)를 출범시켜 ▲교육 콘텐츠 기획 ▲플랫폼 구조 설계 ▲정보 제공 체계 구축 등의 프로젝트 세부 기획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르면 올 하반기 중 파일럿 프로그램을 실시한 뒤, 2026년부터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는 구상이다.

오스템파마 관계자는 “교육, 디지털, 의료 전문성이 결합된 새로운 구강 캠페인 모델로 지역·소득에 따른 건강 격차를 줄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치과 전문기업으로서 정확하고 실용적인 예방 정보를 제공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단순 홍보성 CSR을 넘어 실제 생활 개선을 이끄는 실천형 구강 건강 프로젝트로 평가받고 있다. 업계는 오스템파마가 민·관 협업 구조를 확대해 향후 보건소 및 교육청 등과의 협력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시 한 편·영상 한 컷에 담긴 석포의 온기…영풍, '석포마을 공모전'으로 지역과 동행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영풍 석포제련소는 지난 13일 경북 봉화군 석포면에 있는 석포행복나눔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 석포마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금상 2편과 은상 5편, 동상 17편 등 모두 24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총 상금 280만원과 상장을 수여했다. 대상 수상자는 없었으며, 해당 상금(10

2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방어·참복 앞세운 겨울 미식 경쟁 본격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겨울 시즌을 맞아 제철 해산물을 활용한 특선 메뉴를 선보이며 미식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14일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에 따르면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내 주요 식음업장은 세계 4대 진미로 꼽히는 참복과 겨울 제철 방어 등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를 운영한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일

3

인천공항, 응급상황 대응 ‘업그레이드’…영종소방서와 협력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내 응급상황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영종소방서와 상호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9일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공항 내 응급상황 발생 시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인천공항소방대와 영종소방서 119구조·구급팀 관계자들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